[동영상] 로블록스 게임내 브루노 마스 공연에 1270만 명이 몰렸다
블랙핑크 로제와 함께 '아파트 아파트'를 열창하며 전세계를 열광시킨 미국의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게임 속에 강림하면 어떻게 될까요. 엄청날 것 같지 않습니까?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는데요, 진짜 어마어마합니다. '초통령' 게임이라고 불리우는 전세계 인기 게임 '로블록스'에서 브루노 마스가 공연을 진행했는데, 무려 1270만 명이 이 공연을 보기 위해 동시 접속했다고 합니다.
또 해당 공연은 53만 회 이상의 영상 조회수와 10만 명 이상의 외부 실시간 시청자를 기록하기도 했다네요.
콘서트는 지난 1월 18일 오전 5시에 개최되었는데요, 브루노 마스는 로블록스의 인기 모드 '브레인롯 훔치기'에서 게임 속 아바타로 등장해 가상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네 번째 정규 앨범 '더 로맨틱'의 대표곡 '락드 아웃 오브 헤븐'과 선 공개곡 '아이 저스트 마이트'를 선보였는데요, 실제 공연 뺨치는 뜨거운 무대가 이어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큰 인기를 얻은 이유는 브루노 마스와 로블록스 팬들의 팬덤이 결합한 게 가장 큰 이유이지만, 게임 아이템도 큰 역할을 했다고 하네요. 로블록스는 게임 이용자들이 공연을 즐기는 동시에 브루노 마스 테마의 한정판 아이템 ‘브루노 브레인롯’을 수집할 수 있도록 했는데, 이를 획득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습니다.
로블록스 안에서 사람들은 공연에도 열광하고 아이템도 받고..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을 것 같아요. 또 1천만 명 넘게 모이는 공연이라니, 이정도 인기면 앞으로도 자주 유명한 글로벌 스타들을 게임 속에서 만나게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