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라이크, 신작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 2월 21일 출시 확정… 사전예약 돌입
스타라이크 주식회사(대표 채병효)가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Sixtar Gate: UNIVERSE)'의 정식 출시일을 오는 2월 21일로 확정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통해 우선적으로 진행되며, 애플 앱스토어의 경우 현재 스토어 심사가 진행 중이어서 심사가 통과되는 대로 즉시 사전 등록이 오픈될 예정이다.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마니아층을 형성한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계승하고, 이를 '캐릭터 수집형 RPG'라는 새로운 장르로 확장한 작품이다.
이용자들은 탐사선 '아우스플루크'의 함장이 되어 40여 명의 동료 아키스트들과 함께 식스타 행성계를 모험하며, 우주의 비밀과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독창적인 서사를 경험하게 된다.
또 이번 출시일 공개 및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스타라이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 비디오(PV)를 공개했다.
공개된 PV는 기존 리듬 게임 팬들에게 친숙한 특유의 아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RPG 장르에 걸맞은 아기자기한 SD 캐릭터 액션과 컷씬을 가미해 시각적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영상에서는 시리즈의 마스코트인 '시이'와 '라미', 외전 '스타게이저'의 주인공 '도리미'는 물론, 이번 작품의 서사를 이끌어갈 새로운 주인공 '비앙카'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해 이들이 펼쳐나갈 방대한 이야기를 예고했다.

한편, 스타라이크는 게임이 정식 출시되는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서브컬처 페스티벌 '일러스타 페스 10'에 기업 부스로 참가한다.
특히 스타라이크는 이번 '일러스타 페스'의 주최사로서,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와 자사의 플래그십 타이틀인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의 런칭을 동시에 기념하는 현장 이벤트를 마련했다. 개발사는 출시 당일 행사장 내에 마련된 부스에서 유저들과 직접 소통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스타라이크 관계자는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는 IP가 가진 고유의 매력을 더 넓은 세계관과 이야기로 확장한 타이틀"이라며 "오는 21일 정식 출시와 일러스타 페스 현장에서의 만남을 위해 막바지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식스타 게이트: 유니버스'의 사전 예약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규 PV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