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도 세기말 쿠팡맨 되어보자, ‘데스 스트랜딩 2’ 오는 3월 PC 출시

신승원 sw@gamedonga.co.kr

코지마 프로덕션의 대표작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가 PC(스팀, 에픽게임즈)버전으로 출시된다.

코지마 프로덕션은 13일 PC 버전을 오는 3월 19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PC 버전은 엔비디아, AMD, 인텔의 업스케일링 기술을 지원하고, 프레임 생성 기능도 적용된다. 듀얼센스 컨트롤러 지원은 물론, 키보드와 마우스에 최적화된 조작 체계도 추가됐다.

화면 비율 지원도 대폭 확장됐다. 21:9 울트라와이드와 32:9 슈퍼 울트라와이드 비율을 지원하고, 울트라와이드 해상도는 PS5 버전에도 적용된다. 아울러 PC 출시와 함께 새로운 게임 모드와 기능이 도입되며 해당 콘텐츠는 PS5 버전에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발표는 어느 정도 예견된 흐름이었다는 것이 업계의 의견이다. 지난해 말부터 소니 독점이 해제될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됐고, 미국 ESRB 등급 심사 등록을 통해 PC 플랫폼 출시 정황도 포착된 바 있다.

전작 데스 스트랜딩 역시 PS4 출시 약 8개월 뒤인 2020년 7월 PC로 이식된 바 있다.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
데스 스트랜딩 2: 온 더 비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