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III 베타 버전 1.10패치 단행

강준석 draka78@grui.co.kr

현재 북미지역과 한국에서 베타 테스트중인 블리자드의 야심작 워크래프트 3의 베타버전이 1.10버전으로 패치되었다. 이번 패치는 그동안 베타테스트를 거치면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단행된 것으로 기존에 존재하던 유닛이나 건물 중에 그다지 필요없는 것은 모두 없앴으며, 새로운 유닛과 건물, 특수 기능 등을 추가하는등 패치 치고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 또한, 기능의 삭제 및 추가 뿐만이 아니라 종족간의 밸런스 조정에도 상당한 변화가 있었는데, 드루이드 오브 더 탈론 추가(나이트 엘프), 베어 덴 건물 삭제(나이트 엘프), 메이지 타워 건물 삭제(휴먼), 가고일 스파이어 삭제(언데드) 등의 사항이 그것을 뒷받침해준다. 앞으로도 패치는 종족간의 밸런싱과 실용성을 위하여 여러차례 단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패치는 베틀넷에 접속하면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며, 패치로 인하여 바뀐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주요 추가 사항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집는 마우스 버튼과 사용하는 버튼이 변경되었음. 아이템 사용시 마우스 왼쪽버튼, 아이템을 집을시 오른쪽 버튼. 아이템들을 인벤토리 슬롯에서 자리 바꿈을 할 수 있음. 새로운 대형의 이동 그룹으로 이동하는 동안 유닛들이 겹쳐지는 현상 수정 금광에서 금채취시 Wisps가 필요함.(NightElf) 추가된 유닛들 Druid of the Talon Peasant Militia 능력 추가 및 변경사항 Orc Pillage [Peon, Grunt, and Raider] 건물에 데미지를 입힐 때 플레이어에게 자원을 추가해 주는 패시브 기술 Human Call To Arms [Peasants] 일꾼(Peasants)을 밀리터리 유닛으로 타운홀에서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얼마 후 밀리터리 유닛은 전쟁에 지쳐 일꾼으로 돌아갈 것이다. Hide [Archer, Huntress, and the Hero Priestess Of The Moon] 야간 전용 능력으로 Shadowmeld 가 작동하는 동안 목표와 명령을 무시하고, 만약 공격을 당하면 Hiding 유닛은 반격 할 것이다. Renew [Wisp] 건물과 메카니컬(기계적인)유닛들을 치료한다. Faerie Fire [Druid of the Talon] 적의 방어력을 낮추고, 보이지 않게 되는 유닛을 막는다. Cyclone [Druid of the Talon] 적들을 움직이지 못 하게 한다. Roar [Druid of the Claw] 효과지역 안에 있는 모든 유닛의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Rejuvenation [Druid of the Claw] 아군들의 잃어버린 체력을 빠르게 회복해 준다. Sentinel [Huntress] 가까운 나무의 올빼미 동료를 보내 디텍터 역할을 하게 한다. 각 헌트리스는 한마리의 올빼미만 가질 수 있다. Healing Ward [Witch Doctor] 효과지역 안에 있는 모든 아군유닛을 치료한다. Cripple [Necromancer] 주문이 지속되는 동안 목표가 된 적의 이동속도, 공격속도, 데미지가 감소된다. Flare [Mortar Team] 각각의 모타 팀은 맵을 보여지게 할 수 있는 불빛을 짧은 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 Bash [Hero Mountain King] 마운트 킹이 공격시 적에게 스턴 데미지를 줄 수 있는 확률을 준다. Unholy Aura [Hero Death Knight] 일정 거리안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의 이동과 공격속도를 증가시킨다. Warstomp [Hero Tauren Chieftain] 효과지역안에 있는 어떠한 유닛이라도 스턴과 데미지를 준다. Feral Spirit [Hero Far Seer] 일정시간 동안 어떠한 아군유닛이라도 스플릿 울프로 변신 시킨다. Scout [Hero Priestess Of The Moon] 레벨 능력에 따라 넓은 범위를 정찰할 수 있는 올빼미를 보낼 수 있다. 건물 변경사항 Orc Burrows 에 일꾼을 넣으면 공격하는 Farms 가 된다. Orc Watch Tower 는 지상과 공중 유닛 모두 공격이 가능하다. Lumber Mill 과 Forge 두 기능을 가지고 있는 Troll Wood Works로 합쳐졌다. Mage Tower 기능이 Arcance Sanctum으로 합쳐졌다. Bear den 이 사라지고, Ancient of Lore 에서 업그레이드 역할을 수행한다. Gargoyle Spire 가 없어졌다. 방어 건물들이 항샹됨(Spirit Towers 제외) 작은 건물들이 "버퍼"를 가지지 않게 되어 마을의 일정지역을 막을 수 있다. 밸런스 조정 Sacrificial Pit 의 기능이 Temple of the Damned 에서 이루어진다. 영웅들은 시작시 스킬 1 포인트를 가진다. 영웅들은 최고 레벨은 10 이다. 영웅들의 경험치 얻는 속도 감소 대부분의 맵에서 시작 지점 앞에 있던 낮은 레벨의 Creep들이 사라졌다. 유닛들의 공격속도가 감소되었다. 대포 공격시 아군에게 데미지를 준다. 오브를 원거리 공격 영웅이 사용할 수 있다. Raise dead 가 적용되지 않은채 나옴(근처의 무덤으로부터 스켈렉터를 소환할 때 소모되는 마나를 막기 위해) Bear Form 으로 변신할 때 소모되는 마나 증가' Frost Wyrms가 목표물에 가하는 데미지는 증가했지만, 스플래쉬 데미지는 줄었다. Sleep 마법 지속시간을 짧게 하고, 다음 시전 시간을 높이고, 마나량이 늘었다. Disease Cloud 마법은 유닛을 직접적으로 죽이지는 못하지만, 데미지를 증가 마법을 사용하는 유닛들을 낮은 테크트리에서 생산될 수 있다. Grunts 는 3 Food(인구수)를 차지하고, 게임 초기에 강한 유닛이 될 수 있다. Headhunters는 새로운 재생능력을 가지게 되고, Berserk 능력을 얻을 것이다. Taurens 6 Food(인구수)를 차지하고, 가장 강력한 지상 Melee 유닛이 된다. Tauren Pulverize 가 Warstomp 로 대체되고, 범위 데미지를 가한다. Tauren Totem 에서 Taurens 가 생산 된다. Healing Ward 마법이 Witch Doctor 에 추가되었다.(Ancestral Guardian를 대체) Rifleman가 3 Food(인구수)로 증가(체력증가 주된원인) Human Farms 6 Food(인구수)를 공급하는 대신에 값이 낮아짐 Mortar teams 3 Food(인구수)를 소비하고, 다른종족의 대포에 비해 넓은 지역의 데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포 공격 유닛은 일반 유닛에 비해 성능향상 됨 Haunted Mines 가격이 낮아짐 대포공격 유닛이 Zepplins에 들어가면 2개의 공간을 차지한다. Human Lumber harvest 업그레이드가 항샹 됨. Force of Nature 마법으로부터 생성되는 Treants 성능 향상 Searing arrow 약간 약해 졌다. Web은 포획된 목표물이 공격하는 것을 막는다. Critical Strike 약간 변경되었다. 데미지는 레벨에 따라 증가되나 사용빈도는 변하지 않는다. Gargoyles이 Stoneform 상태일때 마법 공격에 대한 면역을 갖는다. * 참고 : 비공식 한글 패치등의 비정상적인 패치를 설치하셨을 경우 정상적으로 패치가 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러한 비공식 패치를 완전히 제거후에 워크래프트3 베타를 다시 설치후 패치를 해 보십시오. 출처 : 워크래프트 3 베타 홈페이지

워크래프트 3 베타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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