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 32용 '그녀의 기사단 : 강행 돌파' 그 비밀을 벗겨라..

강덕원 campus@grui.co.kr

1. 타이틀 : 그녀의 기사단 - 강행돌파 2. 원작 : 그녀의 기사단 (별바람 크리쳐스 제작. 애니미디어 발매. RPG ) 3. 제작사 : 별바람 크리쳐스 4. 장르 : 횡스크롤 액션 5. 발매월 : 4월 6. 프롤로그 내일은 그녀의 결혼식..기사단은 이미 해산되었다. 하지만.. 아직 난 떠날 수 없다..나는 이 결혼에.. 이의 있다! 원작의 중간부분인 공주의 결혼식 난입씬에서 시작하여, 원작과는 다른(많이 다른)전개로 흘러버린다. 분기에 꽤 다양한 루트를 가지고 있으며, 5가지 엔딩이 준비되어있다.(그중 몇개는 이야기가 전혀 어이없이 흘러버리기도 한다.) 7. 시스템 대전격투에 가까운 조작감각으로 횡스크롤 액션을 싸워나간다. 게임의 컨셉 역시 적의 전멸이라는 일반 횡스크롤과는 다른,제목 '강행돌파'라는 이름처럼 돌파해 나가는것이 목적이다. 즉, 적을 죽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지나칠수 있으나, 적들 역시 진형을 짜고 플레이어의 돌파를 저지한다.(물론 전부 전멸시켜버리는것도 가능하다.) 또한 가드 시스템의 적용으로, 플레이어나 적이나 모두 가드를 기본으로,상대의 가드를 일단 무너뜨리고, 그 헛점을 노려 치명상을 입히는 것이 게임의 주된 컨셉이 된다. 즉, 가드 에너지(녹색게이지)를 모두 떨어뜨린 후, 더이상 가드가 되지 않을때 콤보 한세트로 절명시킨다..라는게 기본이지만, 반대로 공격시의 헛점을 노리고 카운터 콤보 한세트로 일발역전도 가능하다. (또한 상대 기술에 대한 흘리기(튕겨내기)도 헛점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8. 조작 특징 캐릭터들의 기술은 방향과 키 조합 외에, 기술에서 기술로 연결이나 분기, 변형등이 가능하여,대전격투게임에 필적할 정도의 기술숫자를 가지며,캐릭터당 약 200매에 달하는 스프라이트로 다양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예를들어 실마(스샷의 헐렁한 검은 도복 바지의 빨간머리 여성)의 경우, B~A 의 조작으로 나가는 슈돌(철권인들은 무슨 소리인지 안다 -_-;)이나, 웨이브 대시(풍신대시)후의 초풍신, 나락쓸기후의 파생기등도 가능하다. 9. 아이템 특이사항 주인공급 캐릭터들은 자세변경모드가 존재하며, 리네르드(창을 든 캐릭터)의 경우 '뒤카신창술 회오리 자세' 라거나, 실마(빨간머리 격투소녀)는 '플라밍고 자세', 아스가드(흰 가운을 입은 아저씨)는 '페인킬러(칼자세)'등, 기본자세와 변경자세를 바꿔가며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당연히 지상콤보 외에도 공중컴보, 다운공격등이 존재하며, 상대를 기절시키고 이어지는 콤보등, 다양한 콤보가 준비되어있다. 또한 기술과 캐릭에 따라 들어가는 콤보가 다르다) 10.주캐릭터 소개 (등장 캐릭터는 5명중 3인 소개) (1) 창을 든 금발의 남자 '리네르드 넬 아이아스' 뒤카신창술의 정통후계자로, 아이아스 가문의 차남. 여자들에겐 친절하고 상냥하지만 진지하게 마음을 주진 않는다. 장비하고 있는 무기는 '뒤카의 창' (스승이 쓰던 무기)전후 양쪽에 대해 모두 대응이 뛰어나고 방어력이 좋은,수비적인 싸움에 강한 만능형의 캐릭터이다. 콤보가 약한 편이지만, 위력이 좋은 몇몇 단발기로 커버한다.

(2) 빨간 머리의 여성 격투가 '실마 세이라' 일자상전 잔혹무비의 세이라류 철권법의 후계자로, 양손에 강철장갑을 장비하고 싸우는 철권법을 사용한다. 어디까지 진실인지 알수없는 어이없고 장황한 백 스토리를 가지고있으며,강한척 하거나, 말도 안되는 거짓말을 잘하지만, 정체는 순정파 소녀. 전반적으로 백스토리부터 기술까지 패러디 위주의 캐릭터로, 코디의 4단 부터 더블드래곤의 흠(..), 패왕상후권, 철권까지, 어디선가 본듯한 기술들로 점철되어있다. 콤보를 잇는 능력이나 근접거리에서의 공격력은 최강. 그리고 일단 맞추면 일격필살인 '슈돌'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나, 공격 거리가 짧고, 방어력이 약한 편이다. 나머지 모든것을 빠른 움직임으로 커버해야한다.

(3) 흰 가운의 '아스가드 시린지' 10년전에는 사신이라 불리우던 전설적인 검객이었으나, 최근엔 칼을 봉인하고 의사로써 살아가고 있었다. 유부남으로, 아내가 실종되어 일행에 합류.입고있는 흰옷은, 가운이 아니라 흰색 롱코트라고 주장한다. 10년전에 사용하던 전용 검 '페인킬러'를 장비하고있으나,보통때는 꺼내지 않으며, 필요할때만 꺼내서 사용한다. (보통때는 왕진 가방을 무기겸 방어구로 사용한다.) 보통은 아주 간단하고 실용적인 기술 위주로 전투를 풀어가며, (조인트 차기, 급소차기, 배 밀어차기, 메스 찌르기 등..) 사용하는 모든 기술이 전체적으로 헛점이 적다. 참고로 아스가드의 킥 기술은 허리 위로 발을 올리는 기술은 없다. 칼을 뽑아 페인킬러 자세로 들어가면, 일격필살에 가까운 기술들로 도배하게 되지만, 이동이 느려진다. 보통때 칼을 사용하지 않아서 방어력이 극히 약하며, 속도도 느린편이지만, 적은 헛점과 칼자세의 일격으로 승부한다.

게임파크 홈페이지게임 게시판으로 가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