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가튼사가2 파티시스템 구현

강덕원 campus@grui.co.kr

위자드소프트의 온라인게임 포가튼사가2(이하 포사2)에 파티시스템(Party System)이 도입됐다. 이번에 적용된 파티 시스템은, 기존 사용자간의 협동전투 방법인 '길드시스템'의 발전적 형태로, 파티 메뉴와 버튼, 파티 구성원 레벨 제한, 파티 구성시 경험치의 가중치 등을 담고 있어 보다 합리적인 파티시스템을 지원하게 된다. 우선 파티장 포함 6명까지 구성이 가능하며 파티가 가능한 레벨은 파티장의 레벨을 기준으로 +5, -5레벨까지다. 일단 파티의 구성원이 되면 몬스터 사냥 시, 사용자의 직접 공격없이 파티원의 공격만으로 일정비율의 경험치 보너스를 얻게 되는데, 이러한 경험치 분배는 각 파티원의 레벨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된다. 이외에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 일반적인 파티시스템과 달리 메뉴창에 각 캐릭터의 레벨은 나타나지 않게 했다. 위자드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파타시스템의 구현으로 좀 더 효과적인 커뮤니티 형성이 가능하게 됐다'며, '향후 빌라시스템 및 물필드(Water Field) 등 대규모 패치를 통해 게임의 재미와 완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사2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포가튼 사가 2 온라인 홈페이지게임 게시판으로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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