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리스 맛보기!!
파이리스(Phyrithe)는 시간과 공간 속에 잊혀져 온 이공간 대륙 파이리스를 무대로 펼쳐지는 리얼3D MMORPG 게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움직임과 강렬한 타격감,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탄탄하고 독특한 시스템을 자랑으로 하고 있는 게임이다. 이에 오늘은 현재 알려진 파이리스의 특징 위주로 미리 파이리스의 세계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개 발 사 : 유니온디지탈 장 르 : 판타지 온라인 롤플레잉 권장사양 : 미정 서 비 스 : 12월 클로즈드 베타 예정 홈페이지 : www.phyrithe.com 파이리스 게임 시스템 파이리스는 휴먼(인간)과 뮤턴트(돌연변이) 2개 종족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외적인 모습은 물론 언어, 생활양식, 공격패턴과 내면적인 습성까지 완전히 다른 두 종족은 언어마저 통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게임이지만 종족에 따라 완전히 다른 느낌으로 게임을 플레이할수 있다. APG 시스템 (Attribute-based Physical Growth System : 속성 기반 물리적 성장 시스템) 게이머의 캐릭터는 레벨이 상승함에 따라 속성 뿐 아니라 겉모습까지도 단계적으로 변해가는데, 이를 이용하면 가냘픈 몸매로 시작한 캐릭터의 외모가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울퉁불퉁한 근육 전사의 모습으로 바뀔수도 있고, 날렵한 몸놀림의 궁수 모습을 할수도 있다. 물론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는 '전사의 풍채와 궁수의 날렵함을 지닌 마법사'같은 엽기적인(?) 캐릭터도 얼마든지 만들수 있다. 다채로운 액션 시스템 기존의 MMORPG 게임들의 경우, 전사를 예로 들면 몬스터까지 열심히 달려가서 무작정 칼질만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파이리스에서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몬스터에게 과감한 돌진공격을 하고, 달리면서 활을 쏘며, 공격을 당해 밀려나면서도 굴하지 않고 칼을 휘두르는 등의 액션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액션 시스템을 삽입할 예정으로 있어 획일적인 전투 시스템에 식상해 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듯하다. 지형과 고저차에 따른 전략의 변화 파이리스에서는 실제 세계의 지형 차이를 게임내에 재현하여 전투에 응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평지, 잔디, 모래밭, 물가, 늪지, 고원 등의 다양한 지형은 각자의 고유한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바닥의 높낮이에 따라 공격력과 방어력, 이동 속도에도 차이가 나게 되어 있다. 캐릭터를 엄습하는 부비트랩 파이리스는 맵 상에, 언제 어디서 캐릭터를 덮쳐올지 모르는 다양한 형태의 부비트랩을 준비하고 있다. 부비트랩은 캐릭터에게 일반적인 데미지를 주는 것부터 시작하여,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데 관계된 퍼즐 형태의 것까지 매우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어, 게임의 긴장감과 재미 형성에 큰 역할을 할것으로 생각된다. 실용적인 게임내 경매 시스템 파이리스는 게임내에서 실용적인 경매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이를 이용하면, 아이템을 놓고 경합을 벌이며 실제 경매와도 같은 기분을 게임내에서 맛볼 수 있다. 자신만의 상점을 열 수 있는 개인 주택 가판대 시스템 파이리스는 다용도의 개인주택을 제공할 예정인데, 이들 개인 주택은 아이템을 보관하고 캐릭터의 HP,MP를 회복시키는 일부터 시작하여, 주택의 구조에 따라 조금씩 다른 기능들을 선보이게 되된다. 예를 들어 가판대가 붙어있는 주택을 구입하면 일반상점과 똑같은 기능을 하는 건물로 맵에 놓이게 되며, 자신이 직접 아이템을 진열하고 가격을 붙이는 등 상점NPC와 같은 형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캐릭터의 평가를 형성하는 G/E 시스템 (Good & Evil System : 선악 시스템)G/E 시스템은 자신 혹은 자신의 집단이 소유한 G/E 포인트를 타인에게 주어, 그 캐릭터를 평가하고 성향을 결정짓는 시스템으로, 다른 게임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문제인 플레이어의 부당한 피해를 최소화할수 있는 장치로 기대를 받고 있다. 악인을 응징하는 감옥 시스템 파이리스에서는 감옥이 존재하여, PK수치가 높은 캐릭터나 G/E 시스템에 의해 악인이 된 캐릭터 등이 공공장소에서 잡히게 될 경우 감옥으로 끌려가게 되는 이색적인 요소가 있다. 게다가 감옥에 갇힌 캐릭터는 조용히 콩밥을 먹으면서 풀려나길 기다릴 수도 있지만, 갇힌 캐릭터들끼리 힘을 모아 탈옥도 시도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재미를 느낄수 있을것이다. 더욱더 강화되고 편리해진 채팅 시스템 파이리스는 게임 유저간의 커뮤니티를 중시하는 온라인 게임으로써, 커뮤니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채팅 기능에 상당히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때문에 손쉽게 채팅방을 열고 참가할 수 있는것은 물론, 지난 채팅 내용 확인, 자신이 보냈던 쪽지 내용 다시 보기, 간단한 귓속말 보내기, 귓속말 아이디 히스토리 검색, 접속해있지 않은 캐릭터에게 쪽지 남기기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 자신들의 정의를 위해 운명을 함께하는 공동체, 길드 시스템 파이리스내에서 각 '길드' 는 고유한 능력을 지닌 수호석(Guild Protection Stone) 을 보유하며, 수호석의 쟁탈을 위한 전쟁을 벌일 수도, 빼앗긴 수호석을 탈환하기 위해 타 길드와 협력하여 양동작전을 펼칠 수도 있다. 또한 길드의 세력이 커지게 되면 길드 고유의 길드성(Guild Castle)을 부여 받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길드 시스템에는 길드를 활성화 시키고 더욱 큰 재미를 주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수많은 부가 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한단계 진화한 신개념 파티 시스템 파이리스에서는 단순하게 파티원끼리 경험치를 공유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파티 인벤토리라고 하여 파티원 전체의 능력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을 장착할 수 있는 인벤토리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파티원 전원의 능력을 상승시킬 수도 있고, Follow-me! 시스템을 이용해 파티원 간의 대열을 형성할 수도 있다. 현상수배 시스템 파이리스는 최근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PK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다. 때문에 PK를 일정부분 인정하는 시스템을 채택하면서도, 운영자의 개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상수배 시스템이란 독특한 시스템을 마련에 두고 있다. 현상수배 시스템은 마을 등에 위치한 현상수배 게시판을 통해 이뤄지며, 게임상에서 PK나 상습적 스틸 등 억울한 일을 당했지만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기 힘든 경우 현상수배 게시판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하소연하고 처리해주기를 부탁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물론, 일정한 현상금에 매너 포인트나 아이템 등을 걸고 의뢰를 요청할 수 있으며, 수많은 현상범을 처리해 주면 현상범 킬러로서 자신의 이름을 만방에 알릴 수도 있을 것이다. 다채로운 대결(전쟁) 시스템과 SD-Zone 시스템 파이리스에서는 PvP는 물론, 파티 대 파티의 광범위한 대결도 준비되어 있다. 서로의 명성을 걸고 겨루는 이 대결 시스템은, SD-Zone (Show-Down Zone) 시스템에 의해 다른 어떠한 캐릭터의 방해도 받지 않고, 결투를 벌이는 캐릭터들도 그 밖으로는 나갈 수 없는 절대적인 공간 안에서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타인의 도움이나 공간의 제약이 일체 없는 장소에서의 전투이니 만큼, 캐릭터의 순수한 능력만으로 전투의 승패를 겨룰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외에도 가문대 가문, 길드대 길드간의 전쟁을 실제가 아닌 모의로 실험해볼 수 있는 모의 전쟁 시스템도 지원될 예정이며, 더 나아가서 인간과 뮤턴트 국가간의 전면 전쟁도 도입될 예정에 있다. 다양한 세부 계열 클래스 존재 파이리스의 캐릭터는 크게 전사계, 궁수계, 마법사계로 나뉘어진다. 전사계는 한손 검사를 비롯해 양손검사, 투사, 기사, 권격사 등의 다양한 세부구성을 갖고, 궁수계는 활을 전문으로 이용하는 전문 궁수와 각종 던지는 무기 계열의 마스터인 레인저 계열의 궁수로 나뉘어 지며, 마법사는 그 계열은 하나지만 화염계열 마법사, 전격계열 마법사, 빙설계열 마법사, 방어/저항계열 마법사, 상태/기타계열 마법사의 특색 있는 다섯 가지 계열로 다양화되어 있다. PK포인트의 삭감, 다른 캐릭터와 결혼 등이 가능한 '성전' 부당한 일로 마을 안에서 PK포인트를 받는 경우, 성전으로 가면 평소보다 PK포인트가 빨리 ㉫老構? 정기적으로 열리는 '예배' 에 참가할 경우 많은 양의 PK포인트를 한번에 줄일 수도 있는 이색 시스템도 파이리스에서는 지원되는데, 성전에서는 마음에 맞는 이성 캐릭터와의 '결혼'도 가능하다. 성전에서 결혼을 하게 되면 마을에서 보조하는 축의금을 받게 되며, 부부끼리 파티시 경험치 추가 증가, HP 동반상승 등의 보너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상으로 12월에 클로즈드 베타테스터가 예정되어 있는 파이리스에 관해 대략적으로 살펴보았다. 현재 알려진 정보만으로도 기존의 게임과는 상당부분 차이를 보이고 있는 파이리스가 과연 얼마나 위의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현하여 유저들에게 어필할수 있을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수 있는 문제이겠지만, 확실한것은 이와 같은 다양한 시도가 항상 지적되고 있는 국산 온라인 게임의 개성 부족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하는데 일익을 담당할거란 사실이다. 아무쪼록 12월 테스트와 함께 지금까지의 국산 게임을 능가한다는 평을 받는 또하나의 명작이 탄생하길 기대해보며 이만 파이리스 맛보기 코너를 마치도록 하자..파이리스 홈페이지게임 게시판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