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 온라인'의 베일을 벗겨보자..
PC게임 '씰(seal)'를 온라인 게임으로 재구성한 '씰 온라인'은 PC게임의 무거운 이미지를 탈피, 시나리오에 개그라는 코믹 요소를 첨가한 밝고 귀여운 세계관과 300여개의 다양한 퀘스트 거기에 차별화된 시간여행 시스템으로 기대를 받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다. 개그액션 3D RPG란 색다른 장르를 내세운 '씰 온라인'은 3D 카툰렌더링 그래픽기법을 가미한 깜직한 주인공 캐릭터와 괴물이라는 이름이 무색할 정도로 우스깡스러운 몬스터 캐릭터들의 엽기 발랄한 대사, 엉뚱한 행동, 거기에 코믹한 전투까지 가미되어 있어 게임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색다른 느낌을 준다. 개요 씰의 세계는 절대신 '엘리오스' 아래로 열명의 선한 신 '엘림'과 열명의 악한 신 '발리에'가 있다. 그 중 갈라드리엘 (혼돈의 신) 이라는 마신이 세계를 멸망시키려고 할 때, 에라스네츠라는 대마법사가 갈라드리엘을 봉인하고, 이 때 처음 쉴츠에 왕국이 세워지면서 쉴츠의 역사가 시작된다. 전작에서 갈라드리엘이 사라진 뒤 30년 후, 안정을 되찾은 평화로운 쉴츠를 배경으로 '씰 온라인'의 이야기는 진행된다. 지난 역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기 위해 쉴츠의 재상이 과거로 모험자들을 보내는 것에서 이야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게이머는 모든 사건이 시작된 클레어력 5년(305년)으로 가서, 이름없는 모험자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게이머는 30년전에 일어나는 역사적인 사건에 직접 참여해 역사의 의문을 밝혀내는 임무를 받게 된다. 특징 동화 같은 그래픽 :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그래픽과 작은 소품 하나하나까지 특징을 살려 표현한 세밀함 덕분에 씰 온라인은 동화같은 분위기의 그래픽을 보여준다. 심각하지 않은 유쾌한 게임 : 개그라는 말이 게임 장르에도 들어가 있듯이 게임내내 게이머의 웃음을 유발할수 있는 요소들이 즐비하게 준비되어 있다. 사건 진행 역할의 퀘스트 : 단순한 퀘스트가 아닌 쉴츠의 중요한 사건들 즉, 역사의 의문을 풀어나가는데 중요한 구실을 하는 퀘스트들로 인해 게이머가 스토리에 빠져들게끔 해주고 있다. 화려한 액션 : 때리기, 베기의 기술에 콤보 동작을 첨가하여 화려한 전투기술을 보여주며, 2 ~ 3명이 함께 공격할 수 있는 합체기술도 존재한다.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방식 : 단순한 조작과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처음 게임을 접하는 이도 쉽게 게임에 몰입할수 있도록 배려했다. 커뮤니티를 강화한 각종 시스템 : 각 직업을 최대한으로 살린 다양한 기술과 전직시스템으로 커뮤니티의 구성에 있어 게이머들의 특별한 참여를 유도하는 등, 각종 시스템을 통해 커뮤니티를 강조하였다. 전투 1. 콤보공격 : 씰 온라인은 마우스클릭을 하는 동안, 액션게임처럼 키보드로 버튼을 눌러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때리기, 베기 등의 기초적인 공격 외에 찍어 내리기, 돌려차기, 연타치기등의 콤보동작은 씰온라인 만의 특수한 전투시스템이다. 2.합체기술 : 콤보기술은 혼자 즐길수 있는 전투형식인 반면 합체기술은 2 ~ 3명의 인원이 같이 호흡을 맞추어여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예를 하나 들어보면, 기사가 필살공격을 날리는 동안 마법사가 힘을 높여주는 기술을 걸어주면, 두 배 이상의 공격력을 가진 기술을 날릴 수 있다거나 하는 식이다. 3.스킬 : 캐릭터들의 스킬은 화려하고 다양한 것은 물론, 웃음을 자아내는 재미있는 기술이 많이 들어있다. 스톤메테오를 날리는 동안 마법사는 소원을 빌고 있고, 화이어볼을 날리는 헌터는 몰래 성냥을 던지는 연출도 기획되고 있다. 퀘스트 1) 전작의 뒷이야기 씰 온라인의 퀘스트는 전작으로부터 5년 뒤에서부터 25년뒤까지, 305년에서 330년까지의 이야기를 다룬다. 단순히 씰에 관계된 이야기가 아니라, 그 속편의 이야기가 씰 온라인에서 이어진다. 2) 다양한 퀘스트 씰 온라인은 베타테스트시 약 300개 가량의 퀘스트가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 퀘스트들은 하나하나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서로 연관되어 있고, 모든 퀘스트를 다 본 뒤에야 전체 스토리가 파악되는 구조로 되어 있다. 서로 연관되어 있다고 해서 싱글 시나리오처럼 시간순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에게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일들이 서로 맞물려 있을 것이다. 3) 시간여행 온라인 게임에서는 누군가 마왕을 죽여도 여전히 다음 사람은 또 그 마왕을 죽인다. 때문에, 싱글게임과는 달리 온라인을 하는 사람들은 '이야기'라고 하지 않고 '퀘스트'라고 말하면서, 아이템을 얻는 수단 정도로만 생각한다. 그만큼 개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 개연성을 위해 씰 온라인은 시간여행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다시 말해, 마왕이 계속 살아나는 것이 아니라, 게이머가 마왕이 이름없는 용사들에 의해 죽었던 시간으로 가서 그 역사에 참여하는 것이다. 다시 마왕을 죽이고 싶다면 다시 이 시간으로 떠나면 된다. 씰 온라인의 일반적인 퀘스트는 동시대에 일어나는 일들이지만, 쉴츠의 역사를 바꾸는 중요한 퀘스트는 시간여행을 통해 수행할 수 있다. 4) 영웅들의 친구가 된다. 씰 온라인에서는 전작에 등장했던 주인공과 조연들이 모두 NPC로 등장한다. 게이머는 그들 중 한 명을 선택해 부하나 동료가 될 수 있다. 동료가 되면 주인공들이 맡기는 중요한 일들을 퀘스트를 통해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원한다면 전작에서 주인공들을 괴롭혔던 발리에교단이나, 주인공들의 친구였던 라임 민병대에도 들어갈 수 있다. 시스템 모험단 : 전투직업은 아이템을 구하기가 힘들고, 생산직업은 전투를 하기 힘들다. 마법사는 자신의 몸을 방어하기 힘들고, 기사와 전사는 마법으로만 죽일 수 있는 적을 상대하기가 어렵다. 헌터와 승려가 없으면 통과할 수 없는 길도 있다. 이처럼 혼자서 게임을 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다. 이를 위해 모험단을 권장하는데, 모험단에 가입하면 경험치에 추가점수가 주어져서,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생산 : 대부분의 아이템을 몬스터에서, 또는 퀘스트에서 얻은 아이템을 조합해서 유저가 직접 생산한다. 알려져 있지 않은 조합의 수가 많기 때문에 조합법을 알아내는 것도 큰 재미가 된다. 직업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