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7월 2일, 새로운 시작...
㈜엔씨소프트는 7월 1일, 자사 대회의실에서 리니지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크로스랭커'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간담회에서는 내일부터(7월 2일) 테스트서버에서 서비스가 시작될 리니지 '크로스랭커'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이 소개가 되었다. 지난 5년간 리니지는 12만명이 넘는 동시접속자를 유지하며 국내 온라인 게임을 대표하는 게임으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이런 인기 비결 중 하나가 주기적인 에피소드 업데이트였다. 지금까지 리니지는 '혈맹'을 주제로 총 12가지 에피소드를 전개해 왔는데, 매 에피소드마다 새로운 시스템과 배경, 몬스터, 아이템을 추가해 큰 호응을 얻어왔다. 이런 상황에서 엔씨소프트는 이제 '혈맹'과 관련된 파트 1을 마무리 하고, 지금까지의 에피소드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에피소드로 구성된 리니지 크로스랭커를 선보이며 새로운 리니지를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리니지 크로스랭커는 과거 150년 전 지상에서 살았지만 아인하사드에 의해 쫓겨난 다크엘프의 영지, 지저를 배경으로 다크엘프들의 지상 정복과 아덴을 통일한 지상 혈맹들의 지저 정복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리니지 크로스랭커는 총 6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빛과 그림자를 시작으로 3년에 걸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계획이다. 특히 7월 2일 테스트서버에 업데이트되는 첫번째 에피소드 '빛과 그림자'에서는 새로운 클래스 다크엘프와 구름 위에 떠 있는 몽환의 섬이 등장해 게임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7월 2일 PC방 전용 리니지 테스트 서버를 오픈해, PC방 게임 환경을 테스트하고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다음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주요 질문이다. Q: 3년에 걸쳐 6개의 에피소드라면 하나의 발표시기가 6개월이라는 소리인데 업데이트가 너무 느린게 아닌가? A: 기존 리니지도 약 2년전부터는 6개월 정도의 기간마다 에피소드가 추가되어 왔다. 또한 6개월 정도는 되어야 개발에 많은 신경을 쓸 수가 있다. Q: 새로운 클래스가 추가 되는데 이와 관련하여 밸런스 조절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가? A: 개발자의 입장에선 자체적인 테스트를 끝낸 상태이다. 하지만 실제 유저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서버에서 시범 운영을 하며 계속해서 밸런스를 조절해 나갈 생각이다. Q: 본서버에 업데이트는 언제로 예정되어 있는가? A: 현재 예정은 8월 7일로 되어 있다. 하지만 이 일정은 테스트 서버의 진행 과정에 따라 변동의 소지가 있다. Q: 리니지 크로스랭커와 원작 만화는 연관성이 있는가? A: 리니지 크로스랭커의 스토리는 엔씨소프트에서 자체적으로 설정을 한 것으로, 원작의 스토리와는 무관하다. 하지만 기본적인 게임의 설정은 원작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Q: 성인서버를 오픈할 계획은? A: 현재는 세부적으로 논의된 부분이 없다. Q: 리니지 2의 오픈 시기와 비슷한 시기에 공개 일정이 잡혔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A: 원래 계획되었던 스케줄에 따라 진행이 된 것이며, 공개시기가 비슷해 진것은 우연일 뿐이다. '리니지 크로스랭커' 소개 배경 과거 다크엘프는 엘프의 한 종족으로 인간들과 함께 지상에서 살아가고 있었으나 역사상 단 한번 있었던 엘프와 인간과의 전쟁에서 패하게 된다. 그들은 인간을 이기기 위해 그랑카인의 힘인 흑마법을 배우게 되었고 이때부터 어둠의 길을 걷게 된다. 이를 지켜보던 아인하사드는 다크엘프를 지상에서 추방하게 되고 그로부터 100여년이 지난 지금 누적된 다크엘프의 왜곡된 증오와 분노가 한 인간, 한때 인간 세계 왕국 아덴의 왕이었던 켄라우헬의 등장을 계기로 또 한번의 전쟁으로 치닫게 된다. 부제인 'Cross Rancor(크로스랭커)'는 지상의 혈맹과 다크엘프, 그리고 반왕의 '엇갈린 증오'를 의미한다 줄거리 '리니지 크로스랭커'는 150년 전 지상에서 살았지만 세상에서 쫓겨나 지저로 잠적한 다크 엘프들의 지저 영지를 무대로 한다. 에피소드 '아덴'에서 반왕 켄라우헬은 왕위에서 밀려나게 되며 패배한 켄라우헬이 지저의 다크 엘프들과 조우하여 상호 이해관계의 일치를 확인, 복수를 위한 전쟁을 일으키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핵심이 되는 테마는 '정복'으로 다크 엘프들의 지상 정복과 아덴을 통일한 혈맹들의 지저 정복 양쪽 모두에 대한 중의적인 의미를 가진다. 에피소드 개요 3년에 걸쳐 6개의 연계되는 에피소드 전 에피소드를 걸쳐 이어지는 새롭고 거대한 스토리 라인 키워드는 새로운 클래스 및 최대의 적 세력으로 등장하는 '다크엘프' 양적인 팽창보다는 질적인 향상에 주안점 단순 노동적인 요소보다는 새롭고 다양한 시스템 구현을 목표 [Episode I] 빛과 그림자 2003년 7월2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플레이어용 신규 클래스로 '다크엘프' 추가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특수 던젼 및 몬스터 추가 미비 시스템 및 퀘스트, 밸런싱등 지속적인 보완 작업 [Episode II] 하늘과 땅 2003년 11월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예정 일부 맵 리뉴얼을 통해 지저 다크엘프의 침공을 표현 지저의 다크 엘프 영지로 통하는 던젼 추가 플레이어 캐릭터의 리뉴얼 및 일부 밸런스 개선 보다 높은 퀄리티의 구현을 위한 그래픽 개선 [Episode III] 생과 사 2004년 여름 업데이트 예정 각 클래스별로 상위 클래스 전직 시스템 상위 클래스별 개성있는 스킬 시스템 도입 다크엘프 영지로의 관문인 '디아드' 요새 및 주변 영지 추가 현 리니지와 차별화 된 새로운 공성전 도입 [Episode IV] 태양과 달 2004년 겨울 업데이트 예정 지저 본토 업데이트, 다크엘프 영지의 수도 '라스타바드'성 출현 반왕/다크엘프 왕국 연합과의 결전 새로운 리니지에서 양적인 면으로는 최대의 업데이트 [Episode V] 왕과 반왕 2005년 여름 업데이트 예정 그랑카인의 거대 신전 추가 암흑용 출현 마지막까지 쫓기던 반왕의 최후 반왕 스토리 종결 [Episode VI] 신과 인간 2005년 겨울 업데이트 예정 이계와 연결되어 있는 중간계가 배경 암흑신 그랑카인의 아바타 출현 최종 에피소드 첫번째 에피소드 '빛과 그림자' 소개 다크엘프- 새로운 클래스의 등장! 리니지에 새롭게 추가될 5번째 클래스는 '다크엘프'. 다크엘프의 기본 모티브는 '암살자'이다. 엘프와 유사한 체력과 마법력을 가지고 있으나 기사 이상의 공격력과 마법사보다 약간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다크엘프는 2레벨까지의 마법사 마법을 배울 수 있고 3단계의 흑정령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움직임이나 공격속도 등이 다른 클래스보다 다소 빠르며, 필살기가 있는 아주 매력있는 클래스인 다크엘프는 민첩성 부분이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무기나 장비를 사용하는데 있어 다소 제약이 따르게 된다. 다크엘프는 양손 무기를 사용할 수 없으며, 한손 무기나 검류 혹은 이도류 등 암살에 자주 사용되는 무기들을 주로 사용한다. 즉, 빠른 속도를 위한 무기들을 사용 하지만 무거운 무기는 사용 할 수 없는 종족이 바로 다크엘프인 것이다.
무기 이도(쌍검) 류: 다크엘프는 방패착용을 포기하고 검 두자루를 착용할 수 있다. 양손검류는 사용 못하는 대신, 양손에 검을 드는 이도류를 사용함으로써 빠른 공격이 가능하다. 크로우: 다크엘프의 전용 무기중의 하나인 갈고리 형태의 격투 무기 중 하나이다. 이도류와 마찬가지로 양손에 착용 가능한 장비이며, 이도 공격과 마찬가지로 빠른 공격이 가능하다. 투검(표창): 다크엘프가 사용하는 전용 무기의 또 하나는 투검이다. 투척용 특수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단검, 수리검, 표창 등을 던지는 공격으로 멀리 떨어져서도 공격이 가능하다. 크로스보우: 엘프의 파생 종족인만큼 활류를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 활은 사용이 불가능하고, 전투가 용이한 크로스보우만을 사용할 수 있다. 기사보다 빠른 속도로 공격할 수 있지만, 요정보다는 다소 느리게 사용한다. 둔기 및 양손 무기: 다크엘프는 둔기나 양손 무기는 전혀 사용하지 못함. 마법 다크엘프는 2레벨까지의 마법사용 마법을 배울 수 있으며, 다크엘프만의 3단계 흑정령 마법을 배울 수 있다.
기타 능력 다크엘프는 어둠의 일족이기 때문에 밤이 되어도 시야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 요정의 인프라비젼은 밤이 되면 적외선 필터 시각효과로 보이는 반면, 다크엘프는 낮과 유사한 상태로 볼 수 있으며, 던전에서 특히 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몽환의 섬 개요 에피소드 '빛과 그림자'에는 다크엘프와 함께 몽환의 섬이 등장한다. 몽환의 섬은 설정상 상공위에 존재한다는 여겨지는 추상적인 공간으로서 간단한 미니퀘스트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육지의 끝이 바다로 둘러싸인 다른 지역과 달리 몽환의 섬은 바로 앞에 구름이 깔린 창공이 펼쳐지게 되며 다양한 상징물들이 공중에 떠있는 등, 몽환적인 느낌이 강조된 지역이다. 또한 몽환의 섬 전체를 보았을 때 난이도 편차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강함이나 실력 못지않게 '운'이 필요하며, 이 때문에 게이머가 순수하게 사냥을 즐길 수 있도록 캐릭터가 죽을 경우 경험치 손실을 줄이는 등 패널티를 줄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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