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정보통신부장관배 게임제작대회 공모요강 발표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회장 박영화, KESA)는 협회 홈페이지(www.game.or.kr)를 통해 오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공모하는 아마추어 대상 게임제의 공모요강을 발표했다.
KESA는 온라인게임-PC게임, 모바일게임, 게임동영상 등 3개 부문에 걸쳐 게임제작대회를 개최하며 이번 공모의 참가자격은 일반인과 학생을 불문하고 순수 아마추어 게임-영상 애니메이션 제작자로 한정, 개인 및 팀별 참가가 허용된다.
수상작 선정기준은 독창성, 기획성, 기술성, 오락성, 예술성, 시나리오 및 그래픽 디자인 등이며, KESA가 서비스 하고있는 게임재료DB 데이터를 활용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단, 제출작품의 저작권 문제는 응모자가 해결해야 하며, 2004년 1월 1일 이전에 개최된 타 공모전에 출품했던 작품은 참가할 수 없다.
이번 대회의 대상인 정보통신부장관상에는 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부문별 우수상(협찬사사장상), 장려상(KESA회장상)에도 각각 100만원과 5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될 예정. 또, 대회 입선 작품은 오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층에서 열리는 2004 소프트엑스포-월드게임페스티벌 행사장내의 게임제작대회입상관에서 별도로 시연될 예정이다.
KESA 정문경 부회장은 "국산 게임의 세계화를 위해 4회째 개최되는 게임제작대회는 잠재력 있고 유능한 아마추어 게임인력을 발굴하고 게임제작의 기술력 향상에 바탕이 될 것"이라고 하며 "게임제작에 관심 있는 아마추어 창작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04 정보통신부장관배 게임제작대회는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