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2’ 11월 16일 전세계 동시 발매
지난 2004년 'E3'에서 10개 이상의 상을 휩쓸었으며 게임스파이, IGN 등 해외 웹진에서도 '올해 최고의 PC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게이머들에게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1인칭 액션 게임 '하프라이프2'가 오는 11월 16일 전세계 동시 발매된다.
비벤디 유니버설 게임즈(대표 브루스 핵, www.vugames.com)는 오는 10월 개발이 완료되는 '하프라이프2'를 한국어를 포함해 전세계 10개 이상의 언어로 현지화한 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밸브사의 대표적인 1인칭 슈팅 게임 '하프라이프'의 후속작 '하프라이프2'는 전작의 배경이었던 블랙 메사 연구소가 폭발한 뒤 5년 후를 배경으로 주인공 고든 프리먼의 활약을 다루고 있다.
비벤디 유니버셜 게임즈의 브루스 핵은 "'하프라이프2'는 고품질 그래픽과 최첨단 물리 엔진, 그리고 빠져들 수밖에 없는 1인칭 게임 플레이 등 모든 부분에서 우리의 기대를 뛰어 넘었다"며 "이 게임이 사상 최고의 판매고를 올린 PC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벤디 유니버셜 게임즈는 하프라이프2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하프라이프2 컬렉터스 에디션'를 출시한다. 이 패키지에는 '하프라이프2' DVD-ROM, '카운터 스트라이크:소스' '하프라이프:소스' 한정 생산된 티셔츠 그리고 '하프라이프2 프리마 공략집'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