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에이스 컴뱃 5' 11월 25일 발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윤여을, SCEK)는 플레이스테이션2용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 컴뱃 5'를 11월 25일 발매한다.
'에이스 컴뱃 5'는 실존하는 전투기를 조종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을 채택해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 게임 개발사 남코의 '에이스 컴뱃' 시리즈 최신작.
이번 작은 팀 플레이 요소를 부각해 전략성을 추구한 것이 특징. 분기가 있는 스테이지를 포함해 약 27개 이상의 스테이지가 등장하며 순수 미션 플레이 타임만 40시간 이상의 볼륨을 선보일 예정이다.
조민성 SCEK 마케팅 본부장은 이 게임의 비한글화 발매에 대해 "'에이스 컴뱃 5'를 한글화해 발매하지 못해 매우 아쉽고 유감스럽다"며 "하지만 사용자들이 불편 없이 명작을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따라서 SCEK는 게임 구매자들이 '에이스 컴뱃5'를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미션 10까지의 임무 목록을 매뉴얼에 삽입하고, 추후 SCEK 홈페이지(www.scek.co.kr)를 통해 지속적으로 나머지 미션에 대한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
또, '에이스컴뱃5'의 소비자 가격을 북미 49.99달러(약 6만원)나 일본 7140엔(약 7만2000원)의 가격보다 저렴한 4만8000원의 가격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전체 이용가 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