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쿨, 게임제작 신기술 세미나 개최
게임스쿨은 게임기술개발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섬유센터 17층 회의실에서 게임 제작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박종운 CCR PD의 '게임제작 시스템 및 개발 환경 개선을 위한 제안'에 대한 강연 및 백낙훈 경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교수의 '3D 물리 엔진의 역할과 종합 구조'에 대한 강연이 1,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박종운 CCR PD는 1부 강연에서 현재 재직 중인 CCR에서의 게임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예를 들며 세부적으로 분화되지 못한 현재 게임 개발 시스템이 합리적이고 조직적으로 분화된 게임 개발 시스템으로 변화돼야한다는 주제와 신기술 개발, 선진 기술 도입, 산학 협동 등의 방법으로 게임 개발 환경 개선을 도모해야한다는 내용의 강연을 통해 국내 게임 개발의 올바른 발전상을 제시했다.
2부 행사의 강연을 맡은 백낙훈 교수는 게임엔진 및 물리엔진에 대한 정의에 대한 강연에 이어 물리엔진의 역할 및 기술적 한계를 설명했으며 실제 상황의 물리적 구현 등을 수학, 물리학 적인 예시와 구현된 실례를 곁들여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