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멕스서, 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 아태 지역 결선열려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과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결선이 오는 28일 대한민국 게임대전(이하 카멕스)에서 진행된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관에서 진행되는 카멕스의 폐막행사로 지정된 이번 대회는 XBOX용 '피파2005'로 XBOX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

게이머들은 개최 당일 오전 11시부터 한국 대표 선발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여기서 국가 대표로 선발된 선수는 저녁 7시부터 홍콩, 싱가폴 등 아시아지역 국가 대표와 지역결선을 치르게 된다.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자는 12월 스위스 취리히에서 FIFA 올해의 선수대회와 함께 개최되는 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 결승전에 출전하게 되며 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의 전세계 우승자는 FIFA 올해의 선수대회에서 올해의 FIFA 월드 플레이어로 선발된 선수와 무대에서 나란히 시상을 받을 예정이다.

모상필 한국MS 차장은 "이번에 온라인을 통해 개최되는 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은 한국 게이머와 관객 모두에게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의 뜨거운 열기를 다시금 되살리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대회에 XBOX 라이브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은 연령, 성별 등과 무관하게 모든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으나, 18세 미만의 참가자는 부모 또는 보호자의 사인이 있는 동의서가 필요하다. 대회 등록 및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피파 인터랙티브 월드컵 웹사이트(www.fifainteractiveworldcup.com/kr/home.php)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