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 온라인',클랜 시스템 오픈
트리거소프트(대표 김문규,www.trigger.co.kr)는 3일 자사가 개발하고 그라비티(대표 김현국,www.gravity.co.kr)에서 서비스하는 '로즈 온라인'에 '클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클랜 시스템' 은 기존의 길드와 유사한 개념으로, 게이머들 간의 커뮤니티로 창출되는 집단 시스템.클랜의 창설은 레벨 30 이상인 게이머가 클랜 오너 버트란드 NPC(주논 폴리스 9시 방향에 위치)를 통해 클랜 창설을 요청하고, 필요한 아이템과 100만 줄리를 지불하면 창설이 가능하다.
클랜 창설 게이머는 최고 직위의 마스터 칭호를 부여 받게 되고, 클랜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클랜의 유지와 관리를 할 수 있다. 클랜의 가입은 마스터 권한을 가진 게이머를 통해 이뤄진다.
물론 클랜에 대한 '로즈 온라인'지원과 혜택도 만만치 않다.우선 클랜에 가입하게 되면 '클랜전'이라는 집단 전투에 참여할 자격이 부여된다. 클랜전은 행성의 자치권이나 특수 아이템등의 보상이 걸린 전투인만큼 클랜전을 자주 할 수록 클랜에 소속된 게이머들은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또한, 클랜전용 기술이 지원된다. 이 기술은 일반 기술과는 구분되는 스킬로 더 강력한 힘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그라비티는 "로즈 온라인의 클랜 시스템은 순수한 게이머들의 뜻을 통해 창출되는 집단으로써, 대규모 커뮤니티 구축의 발판이 되는 시스템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며 "향후 행성전의 기반이 되는 커뮤니티 집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