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GF2004, '카트라이더' 등 정식종목 확정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회장 박영화, KESA)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원장 고현진, KIPA)가 공동 주관하는 2004 월드게임페스티벌(이하 WGF2004)의 정식 게임종목이 확정됐다.
이번 행사의 정식 게임종목은 넥슨의 레이싱 온라인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www.crazyracing.co.kr) 및 한게임의 골프 온라인 게임 '당신은 골프왕'(golf.hangame.com), 이쓰리넷의 모바일 퍼즐게임 '동전쌓기2'(www.e3net.co.kr). 시범 종목으로는 이노디스의 액션 온라인 게임 '펑이야'가 선정됐다.
정식 종목의 예선 시합은 각 게임 사이트를 통해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예선 기간동안 확정된 본선진출자는 오는 12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에 위치한 태평양관에서 진행되는 WGF2004 행사장에서 본선 및 결승경기를 갖게된다.
또, 각 종목별 입상자들에게는 총 1000여 만원 상당의 상금과 동남아 여행권, 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수여 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5번째 개최되는 WGF2004는 게임대회 및 게임제작대회, 국산우수게임체험관 등 3부문으로 구성돼 진행되며 특히 국산우수게임체험관은 장르별, 플랫폼별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전시를 통해 국내 중소 게임업체의 비즈니스의 장을 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