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수상

네이트닷컴(대표 유현오,www.nate.com)은 18일 자사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땅콩 (www.ddangkong.com)의 런칭 배너광고가 2004년 대한민국 광고 대상 '인터넷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BBDO코리아가 제작한 땅콩의 배너광고 '심심풀이 땅콩이 무슨 행운이냐' 편은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골라 칠 수 있는 땅콩의 브랜드 네임을 기억하기 쉽게 표현했다. 특히 땅콩을 망치로 내려칠 때마다 툭툭 튀어나오는 경품 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기존 포털과는 달리 규모 있는 이벤트 프로모션임을 인지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네이트닷컴의 서영규 게임사업본부장은 "땅콩에서 나오는 고소한 이미지를 역으로 표현해 신선하고 참신하게 어필한 것 같다"며 "2004년 한 해 동안 제작된 많은 광고 중에 땅콩이 금상을 수상했다는 사실은 참으로 기쁜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 광고 대상은 1994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행사로 올해는 교보생명 '마음에 힘이 되는 시하나 노래하나'가 대상을 차지했다. 부문별 금상에는 'GM대우기업PR시리즈'(제일기획,TV부문), '웅진닷컴기업PR'(오리콤,라디오부문), 르노삼성자동차의 'SM3 CVTC 1.6 시리즈'(웰콤,신문부문)가 각각 선정됐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