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닷컴'배 대학 챔피언 쉽 개최

넥슨(대표 서원일,www.nexon.com)은 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캐주얼 레이싱 온라인 게임 '카트라이더'가 '온게임넷'과 함께 '넥슨닷컴'배 대학 챔피언 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8일 예선을 거쳐 2005년 2월까지 진행되는 '넥슨닷컴'배 '카트라이더' 대학 챔피언 쉽은 같은 대학 학생들이 4인 1팀을 이뤄 참가가 가능하며 대회 규정상 팀 내에 여성을 1인 이상 의무적으로 포함해야 한다.대회 참가를 원하는 팀은 12월 3일부터 14일까지 게임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되며 '카트라이더'의 대학생 게이머 모두가 참가 지원이 가능하다.

본선 리그는 예선에서 선발 된 16강을 대상으로 8주간 진행되며, 온게임넷을 통해서 방송으로 방영된다. 챔피언 쉽의 우승팀에게는 1위 팀 500만원, 2위 팀 300만원, 3위 팀 200만원 등 총 10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정영석 '카트라이더' 개발실장은 "'카트라이더'가 인기리에 종료된 학교 대항전에 이어 최근 대학생 게이머가 전체 회원의 25% 이상을 상회할 정도로 대학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고객 사은 이벤트의 일환으로 기획한 이번 대회에 대학생 여러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트라이더'는 지난 6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대중적인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잡아 청소년 층은 물론, 대학생과 30대 이상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재 넥슨측에 발표에 의하면 '카트라이더'는, 회원수 600만 명 및 동시접속자 수 12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