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G볼트' 선정 '2004우수개발사'에 엔씨 지명
미국 유명 게임커뮤니티인 RPG볼트(http://rpgvault.ign.com)가 선정하는 '2004년 올해의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net)가 지명됐다.
'RPG볼트'는 한 달에 2000만명 이상 게이머가 방문하는 해외 유명 웹진 'IGN'(www.ign.com)사이트의 계열 커뮤니티.
'RPG볼트'는 "지난 해 엔씨소프트는 그 성공여부에 대해 약간의 의구심을 가졌던 몇몇 사람들에게 보란듯이 '시티오브히어로'와 '리니지2'를 순조롭게 시장에 진입시켰다"며 "자회사인 아레나넷을 통해 개발해온 '길드워'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고 이 외에도 '오토어썰트' '타뷸라라사' 등이 준비중인 것으로 볼 때 엔씨소프트의 향후 전망도 밝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 외에도 엔씨소프트의 '시티오브히어로'는 '2004년 올해의 데뷔작'에 선정되어 엔씨소프트는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기타 부문에서는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 카타콤'이 '올해의 확장팩'으로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기사들2 : 시스 로즈'가 '올해의 XBOX 게임'으로 각각 선정됐다.
기사 원문은 RPG볼트 사이트(http://rpgvault.ign.com/articles/578/578465p2.html)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