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로봇스포츠, '배틀봇' 국내 상륙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로봇스포츠 경기인 '배틀봇'이 국내에 선보인다.
브릿지에이전시(대표 장용석, www.battlebots.co.kr)는 미국 배틀봇사와 독점계약을 맺고 올 초부터 배틀봇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배틀봇'은 로봇끼리 상대방을 밀거나 부숴 승부를 가리는 배틀 형식의 경기 대회. 지난 1990년 라스베가스에서 처음 대회가 열렸으며 2000년부터 월트디즈니의 케이블 채널인 Comedy C entral에 의해 TV시리즈로 제작방영돼 매년 열리는 정규 리그에 미국 전역뿐만 아니라 캐나다, 유럽 전 지역에서 1000개 이상의 로봇팀이 참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브릿지에이전시의 관계자는 "로봇스포츠는 미국, 유럽 등지에서 10대 20대의 마니아 집단만이 아니라 가족단위로 즐겨 보는 대중적인 신종 스포츠"라며 "통쾌한 승부수를 원하는 국내 스포츠 팬들에게 신선한 볼거리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브릿지에이전시는 오는 1월 중순, SBS스포츠 케이블 채널을 통해 미국에서 열린 배틀봇 대회 방영을 시작으로 방송, 머천다이징, 게임, 교육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중순경, 배틀봇 대회의 국내 유치도 추진 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