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DI, 국내 '몬스터헌터G' MMBB서비스 관련 세부사항 밝혀
일본의 통신업체 KDDI(대표 오노테라 타다시)와 한국의 게임 유통사 코코캡콤(대표 전명옥)은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룸에서 비디오 게임용 네트워크 게임 시스템인 '멀티 매칭 BB'(이하 MMBB) 서비스의 세부사항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로 예정된 국내 MMBB 서비스 개시와 더불어 첫 타이틀로 선정된 플레이스테이션2용 액션 온라인 게임 '몬스터헌터G'의 서비스 관련사항 및 타이틀 소개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업계관계자 및 게이머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첫순서로 마련된 MMBB 국내 관련 서비스와 관련 소개에서는 국내 서비스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가 진행됐다.
MMBB서비스는 게이머가 국내 인터넷 통신망을 이용해 일본 MMBB 시스템의 접속 현지 서버를 통해 원활한 게임을 구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과금은 다날사의 휴대전화 과금 시스템인 텔레딧을 이용하게 된다. 서비스 이용료는 1일 이용시 1000원, 30일 9000원, 90일 2만6000원, 180일 5만1000원으로 책정됐으며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2주간인 2월 2일까지 1주간 100원의 이용료로 이용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MMBB서비스 소개에 이어 '몬스터헌터G'의 소개 순서에서는 담당 프로듀서인 다나카 츠요시씨가 직접 동영상 자료와 함께 게임의 특징을 소개하는 자리 및 질의응답 순서가 마련됐다.
다음은 주요 질의 응답 내용.
Q: 향후 휴대전화 결제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이 될 가능성은?
A: 한국의 경우 소액 결제는 휴대전화 결재방식이 많다고 알고 있다. 당분간은 휴대전화 결재 방식을 사용할 예정이다.
Q: 국내 서버가 없이 일본 서버에 접속하는 서비스 방식인데 문제는 없는가?
A: 테스트 결과 서버에 대한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더욱이 일본과 한국의 경우 시차도 없어서 시차문제에 대한 운영의 어려움도 없다. 향후 게이머의 문의 사항이나 개선방안에 대한 대책은 KDDI코리아가 담당해서 처리할 예정이다.
Q: 국내 예상 가입자 수는?
A: 한국의 경우 40만명 정도가 플레이스테이션2용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졌다고 알고 있다. 4~5만명 정도가 목표이다.
Q: 30일 이상 서비스 이용시 취소 가능한가?
A: 취소 불가능 하다.
한편, 게이머들은 행사장내 마련된 시연대를 통해 '몬스터헌터G'의 온라인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게임을 시연해본 한 게이머는 "실제 게임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전투부분에서는 전혀 랙현상이 없었다"며 "하지만 상점 등에서 잠시동안 랙이 걸리는 현상이 있어 부분적인 문제점이 노출됐다"며 우려감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