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 봄 시즌 업데이트 계획 발표
CCR(대표 윤석호)은 26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중인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RF온라인'의 공식 사이트 개편과 동시에 신 종족 특화 시스템과 2차 승직 등을 포함한 봄 시즌 대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지된 'RF온라인' 업데이트는 기존 시스템 보강뿐만 아니라 신규 게임 시스템 추가에 중점을 두었다. 신규 시스템 추가에서는 'RF온라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였던 종족 특화시스템이 새롭게 기획돼 등장한다. 벨라토 종족을 위한 '新 기갑장비', 코라 종족이 원했던 공격형 소환수 '이시스', 그리고 아크레시아를 위해 타 종족이 소유한 포스에 버금가는 '그리네이드'런쳐를 구성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클래스별 전문화에 맞는 고급 스킬과 포스로 무장한 '2차 승직 시스템'과 던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줄 '퀘스트 인던 시스템'도 준비중이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키보드 조작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며, 화산지대가 구현되고 오더형 퀘스트들도 업데이트 될 전망이다.
기존 시스템 보강으로는 최고의 유니크 아이템 추가와 50레벨 이상의 고렙 몬스터를 포함한 각양각색의 몬스터 등장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족장들만을 위한 특별 이펙트 구현과 지원금, 그리고 종족 전쟁 시 선두에서 진두지휘 할 수 있는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등 족장시스템도 강력하게 구축된다.
CCR은 업데이트 발표에 발맞춰 공식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블루 색상 계열로 통일시켜 안정감을 주었으며, 가장 큰 특징은 유저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각종 의견 수렴 창구를 강화시켰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자신이 속한 서버의 게임 속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저널리스트', 업데이트에 대해 누구보다 많은 의견을 제시할 'BPF 스태프'의 활발한 활동을 독려하고, 추후 모집 예정인 '파워게이머' 등을 선발 적극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실시할 예정이다.
CCR 윤석호 대표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게이머와의 끈끈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2005년, 카르텔라 전기 서막에 이어 금일 발표한 기가3 등의 업데이트를 충실하게 구현해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SF 온라인게임의 위용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