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코룸온라인'잊어진 기억의 땅 '로스트카르테'전격 공개
넷타임소프트(대표 안경복)는 4일 자사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코룸온라인'의 프리미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소프넷에서 '코룸온라인'을 개발한 코룸사업부가 지난해 11월, 넷타임소프트로 자리를 옮긴 후 기획한 것으로 그 동안 베일에 쌓여 있던 잊혀진 기억의 땅 '로스트카르테'가 공개 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로스트카르테'는 '코룸온라인' 세계관을 구성하는 월드맵 북동쪽에 위치, 저주 받은 대륙의 영혼들이 정착하여 땅을 붉게 물들였다는 전설이 있는 신비의 대륙이다. 이 곳에는 해저신전을 배경으로 한 '수중던전', 드래곤 성지를 배경으로 한 '점령던전'등 기존 '코룸 온라인'에서 볼 수 없었던 던전들이 추가된다. 또한, 길드전 전용 맵에서 다수의 길드원간의 대전을 통해 우승길드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라이벌 길드전 시스템', 낮은 레벨의 길드원만 참여 가능한 'Junior 등급 길드전' 등이 추가 될 예정이다.
CJ인터넷 권영식 이사는 "지난해는 이소프넷(코룸온라인의 前개발사)의 경영악화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제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2005년은 넷타임소프트에서 의기투합한 코룸개발진과 함께 CJ인터넷은 완성도 높은 코룸 시나리오에 맞춰 게이머들이 원하는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실시, 게임완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