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진동쿠션 탄생, '게임도 영화도 실감나요'
(주)KCNP(대표 오성택 , www.kcnp.co.kr)는 오는 2월 중순에 진동기능을 탑재한 신개념 쿠션인 'VR쿠션'을 선보인다고 최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VR쿠션'은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화를 볼 때 나오는 중저음에 반응해 진동하는 것이 특징. 게이머들이 오래 영화나 게임 등을 즐길 때 넌지시 베개나 쿠션을 끌어앉는 점에 착안한 특허 제품으로, 쿠션을 안고 있으면 흡사 나이트 클럽의 대형 스피커 앞에 서서 몸에 음악을 부딪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게이머들은 쿠션을 안고서 플레이스테이션2이나 Xbox 같은 비디오 게임 뿐만 아니라 PC 게임을 할 경우에도 다양한 진동을 직접 몸으로 전달받을 수 있다. 또한 영화를 볼 때도 음악에 맞춰 진동이 오기 때문에, 보다 실감나는 느낌과 감동을 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KCNP는 2월 중순의 'VR쿠션' 발매를 기념하여 대대적인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2월14일부터 시작되며, 테크노 마트 및 용산의 특정 게임매장에서 5만원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 진동 쿠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이 쿠션을 받은 게이머들이 진동 쿠션에 대한 체험기를 작성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시가 99만원의 안경 모니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VR쿠션'은 크고 작은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7~8만원대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