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론 만화', 야후에서 좋은 반응 보여

게임하이(대표 권종인,www.gamehi.net)는 25일 자사가 개발중에 있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데카론'을 만화하한 '데카론 만화'가 야후에서 서비스 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인기만화 작가인 박산하씨가 제작하는 '데카론 만화'는 검색 포탈 사이트 야후코리아를 통해 매주 월,수,금 연재중에 있으며 관련 게시판에는 만화에 대한 호평과 함께 '데카론' 게임을 기다리는 게이머들의 지속적인 글들이 올라오는 상황.

박산화씨는 92년 '하늘마왕'으로 데뷔 한국적 학원액션 만화로 유명한 '진짜사나이'를 비롯, 'A+ 모범생',' 구타닷컴' 등 수많은 작품을 히트시킨 대표적인 인기 만화 작가다. 박산화씨는 "평소 온라인 게임에 많은 관심을 갖던 중 우연히 지인을 통해 '데카론'을 알게 됐다"며, "'데카론'의 탄탄한 시나리오와 짜임새 있는 구성에 매료되어 '데카론'과 인연을 맺게 됐다" 고 말했다.

게임하이 백승훈 총괄이사는 "온라인상에서 서비스되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의 디지털콘텐츠는 서로 조화를 이뤄 영향력을 넓혔을 때 매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데카론' 역시 이러한 문화산업의 핵심 전략인 원소스 멀티 유즈를 적극 활용하여 게임이용자 저변확대에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