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게임, 'AA온라인' 국내 독점 서비스

다음게임(대표 김승일)은 25일 아이비온라인과 사업 제휴를 맺고 정통 밀리터리 FPS게임 'AA온라인'을 오는 3월 2일부터 아시아 최초로 국내에서 독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이비온라인(대표 안정환)은 미 육군(US Army)으로부터 아시아-태평양 14개국에 대한 AA온라인 게임 사업권 라이센스를 획득한 회사다.

'AA온라인'은 게임 내에서 군생활을 실제 체험한다는 이색적인 소재로 개발되어 미국 보병학교에서 훈련과정으로 사용하고 있을 만큼 철저한 고증으로 사실적인 묘사가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이 게임은 훈련과정이 실제 미군 보병 훈련 과정과 동일하며, 총기의 디자인 및 총을 쏠때의 흔들림, 총기를 조작하는 모습과 조작시간, 핸드시그널 등 세세한 동작까지 정교하게 표현됐다. 특히 캐릭터의 동작은 실제 특수부대 군인의 모션 캡쳐를 이용한 것으로 유명하며 장소에 따라 달라지는 발자국소리 및 음성 메세지 그리고 총기의 원음을 그대로 채택하여 적용 했다.

다음게임은 "현재 'AA온라인'은 미국의 젊은이들이 수 백 개의 인터넷 팬 사이트와 커뮤니티를 형성할 정도로 좋은 호평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라며 "현존하는 일인칭 슈팅 게임중 가장 현실감 있는 게임으로 극도의 리얼리티를 모토로 삼고 있는 게임이다"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