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무비스배 5차 팀리그 결승, '팬택 VS 지오'

오는 3월6일 일요일 오후 4시 대구 엑스코 전시 종합 컨벤션 센터에서 MBC게임 무비스배 5차 팀리그 결승전이 펼쳐진다.

이날 결승전에는 플레이 오프전에서 역전을 거듭한 승부 끝에 소울을 꺾고 결승에 오른 '팬택앤큐리텔'과 이미 정규리그 1위로 결승에 진출한 '지오'가 우승컵을 향해 마지막 도전을 벌이게 된다.

두 팀은 이미 지방 경기에서 한번 겨뤄본 사이. 결과는 지난 팀리그 지방 순회 부산 경기에서 박태민의 올킬로 지오의 승리였다. 하지만 팬택앤큐리텔 또한 최근 에이스인 이윤열과 이병민이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어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다.

우선 지오는 말이 필요 없는 팀 리그 최강 팀. 팀 리그 다승 랭킹 2위 서지훈과 MSL 우승자 박태민. 메이저 리거 이재훈, 마재윤 등이 주력 멤버다. 또한 신예 저그 이주영, 신예 테란 전상욱과 변형태, 이번 팀리그 올킬의 기록 김환중 등도 언제든 투입되어 1승 이상은 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말 그대로 팀 리그에 최적화 되어있는 팀이다.

그런 능력으로 지오팀의 팀리그 이력은 그야말로 화려함 그 자체다. 1차 KPGA 팀 리그 우승, 2차 라이프존 팀 리그 우승, 3차 LG IBM 팀 리그 3위, 4차 투싼 팀 리그 준우승에 이르기까지, 그야말로 최고의 전적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팬택은 플레이 오프 전에서 최강의 테란 이윤열을 필두로, 이병민, 안기효, 정영주, 김상우, 서기수 등 비교적 젊고 패기 넘치는 선수들로 구성되어 승리를 노린다. 4드론 필살기에 빛나는 저그 이재항이 주장으로 선수들을 이끌고 있으며 최근 KTF를 이긴 소울팀을 잡아내면서 내친김에 우승한다는 각오다.

오는 3월6일 대구 엑스코 전시 종합 컨벤션 센터에서 오후 4시에 7전 4선승제로 펼쳐지는 양 팀의 결승전은 MBC게임을 통해 현장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다음은 양 팀 결승전 맵 순서

1경기 <인투더다크니스2>

2경기 <레이드 어썰트>

3경기 <루나2.01>

4경기 <아리조나>

5경기 <인투더다크니스2>

6경기 <레이드 어썰트>

7경기 <루나2.01>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