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기업용 서버를 위한 신규 그래픽 칩, ES1000 출시
3D 그래픽 칩셋 제작사인 ATI(www.ati.com/kr)는 서버 및 씬 클라이언트를 위한 그래픽 칩인 ES1000을 3월11일 새로 출시했다.
새로 출시되는 PCI 기반의 그래픽 칩인 ES1000은 강력한 서버 지원 능력, 안정성, 오랜 수명,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 다양한 메모리와 디스플레이 구성을 지원하고,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범위의 서버 플랫폼에 적용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텔의 기업용 제품 및 서비스 부문 톰 맷슨(Tom Matson) 마케팅 이사는 "인텔과 ATI는 서로 긴밀하게 협력해 인텔 아키텍처 기반의 차세대 서버에 필요한 그래픽 요건들을 정의한 바 있으며, ES1000은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얻어진 결과"라며, "ATI ES1000과 같은 제품을 통해 인텔 아키텍처 기반의 서버 플랫폼을 위한 보다 경쟁력 있는 빌딩 블록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ES1000은 현재 생산되고 있는 서버뿐 아니라 추후 개발될 제품에 채택되기 위해 OEM 업체들로부터 품질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ati.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ATI는 그래픽 관련 업계에 6년이 넘는 기간동안 서버와 같은 기업용 백본 제품에 ATI의 그래픽을 제공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