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K, '28일 PSP 국내 출시 전모 공개한다'
오는 28일 휴대용 게임기 PSP의 국내 출시와 관련된 게이머의 궁금증이 풀릴예정이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윤여을, SCEK)는 오는 28일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이하 PSP)의 국내 출시일, 가격, 주요 서비스 내용을 공개할 예정인 것.
이 회사의 관계자는 "PSP는 일본의 경우 2004년 12월 12일, 미국에서 2005년 3월 24일에 각각 출시돼큰 인기를 얻고 있어 SCEK도 국내 게이머에게 출시와 관련된 여러 문의를 받아왔다"며 "오는 28일 게이머들의 궁금증이 풀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T 마케팅 기업 삼테크(대표 정락, www.samtek.co.kr)는 24일 SCEK와 PSP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온, 오프라인 판매 영업권을 획득했다고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국내 PSP 출시를 위한 움직임을 드러냈다.
삼테크 기획팀의 권순화씨는 "양사는 PSP의 유통과 관련해 풍부한 자금력, 확실한 유통망, 유연한 유통 진행 등에서 서로 만족하고 이와 같은 계약을 진행했다"며 "삼테크는 그동안 PC 및 부품, 멀티미디어 기기의 유통을 통해 다져진 유통 기반을 이용해 게임기이면서도 고사양의 멀티미디어 기기인 PSP의 유통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