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상반기 프로게이머 정기&소양교육 실시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신배, www.e-sports.or.kr)는 '2005 상반기 프로게이머 정기&소양 교육'을 오는 3월 29,30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허수아비 마을 연수원에서 실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프로게이머 정기&소양교육은 지난 2000년 문화관광부로부터 승인된 '프로게이머 등록제도'에 따라 1년에 2번 시행되는 것으로, 지난 24일 드래프트를 통해 지명 받은 '스타크래프트' 종목의 신인들을 포함해 협회에 등록된 모든 프로게이머 및 프로게이머 등록대상자 총 16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1박 2일의 일정을 두고 진행되는 이번 소양교육은 프로게이머들의 프로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교육과 함께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웃음연구소'의 웃음박사를 초대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교육 이외에도 평소 바쁜 일정 때문에 마주할 기회가 없는 각 종목 프로게이머들 간 친선을 도모할 수 있도록 조별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자랑이 프로그램으로 포함되어 있는데, SK텔레콤, KTF, 팬택앤큐리텔, 국일하이텍, 네오위즈, 포모스, 에어워크 등의 업체로부터 후원 받은 상품이 제공되어 프로게이머들이 자신의 끼를 유감없이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협회의 장현영 팀장은 "지난 몇 년간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간소하게 진행되었지만 이번 교육은 프로게이머들에게 전문 직업인으로서 가져야 할 프로의식을 심어주는 재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는 한편 "잠시라도 치열한 경쟁의 현장에서 벗어나 서로의 친목을 도모하는 계기도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