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야, 'ATC온라인' 커뮤니티 마스터 발대식 개최
노리야(대표 박혜용)는 26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소재의 대학로 라이브 극장 지하에서 'ATC온라인'의 커뮤니티 마스터 발대식을 개최했다.
'커뮤니티 마스터(이하 CM)'란 'ATC온라인'의 커뮤니티를 담당하며 게임에 대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게이머를 일컫는 말. 노리야 측은 CM이 일종의 팬클럽 개념을 가지고 있으나, 좀 더 게임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전체적으로 게임을 관리하게 될 게이머들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인기 가수그룹 여행스케치의 멤버인 남준봉 씨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ATC'의 유통을 맡은 노리야의 주재선 부사장과 개발을 맡은 코디넷의 홍성민 사장이 직접 '커뮤니티 마스터'(이하 CM)와 '게임의 커뮤니티 성'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노리야의 주재선 부사장은 "커뮤니티 체계의 확립이 향후에는 온라인 게임 성공여부를 좌우하게 될 것"이라며, "CM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 부사장은 또 "마케팅의 일환으로 매월 300만원이상의 상금을 걸고 'ATC온라인'의 대회를 치룰 것이며, 분기별로, 또 연별로 더 큰 상금을 걸고 꾸준히 대회를 치룰 예정에 있다"고 덧붙였다.
'ATC온라인'의 개발을 맡은 코디넷의 홍성민 사장은 "'ATC온라인'은 대전 방식을 기본으로 제작된데다 카운터 팀 모드와 태그매치 모드 등 커뮤니티 활성화를 염두에 두고 개발했다"고 커뮤니티에 대해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그룹 '크래쉬'의 축하 공연이 있었으며, 노리야 측은 'ATC온라인'과는 별개로 오는 4월15일부터 '레츠 티'라는 캐주얼 골프 온라인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