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파크, 야구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 시스템 공개

애니파크(대표 신오주, www.ani-park.com)는 자사가 개발중인 캐주얼 야구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의 시스템을 공개했다.


'마구마구'는 2등신의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캐주얼 야구 게임으로 한국야구위원회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복장과 수염, 안경, 모션 등 실제 선수들의 특징을 그대로 표현하고 한국야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록을 모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모드는 1:1대결과 여러명이 팀을 이뤄 대결을 펼치는 팀대결이 있으며 30명이 참가할 수 있는 홈런 레이스도 제공된다.

게이머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선수 카드를 가지고 팀을 구성하게 되는데 선수 카드는 게임 중에 얻거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애니파크 측은 현재 2000장의 투수/타자 카드를 구현하고 있으며 오픈 베타 테스트까지 총 5000장의 카드를 구현해 게이머가 1999년 한화 이글스같이 특정 연도의 특정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특정 선수의 능력치를 상승시키거나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마구를 던질 수 있는 스펠 카드와 팀의 부족한 능력치를 보충해주면서 선수를 꾸미는 기능도 하는 유니폼, 스파이크, 공, 글러브, 배트, 배팅장갑 등의 아이템도 등장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