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니, '카트라이더' 대회에 오세요'
케이블 채널 퀴니는 5월을 맞아 서울 잠실 소재의 롯데월드에서 '국민게임페스티벌 1탄 : 카트n조이' 대회를 개최한다.
'국민게임페스티벌'은 주변 사람과 함께 참가하는 게임 대회를 통해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를 만들자라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로, 시즌에 맞게 종목을 정해 정기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처음 진행되는 5월에는 '카트라이더'가 종목으로 선정됐다.
5월에 열리는 '국민게임페스티벌 1탄 : 카트n조이'는 총 4개의 대전으로 진행된다. 초등학생 친구끼리 대전을 벌이는 '해피 주니어 대전', 부모, 형제, 친척 등 가족이 함께 대결을 하는 '해피 패밀리 대전', 스승과 제자가 한 팀을 이루는 '해피 스쿨 대전', 그리고 연인끼리 대결을 펼치는 '해피 커플 대전'으로 구성됐다.
'해피 주니어 대전'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5월 5일 오후 1시에, '해피 패밀리 대전'은 어버이날 전날인 5월 7일 오후 1시에 펼쳐진다. 또한 '해피 스쿨 대전'은 스승의 날을 기념해 5월 14일 오후 1시에, 성인의 날을 기념해 벌어지는 '해피 커플 대전'은 5월 21일 오후 1시에 열린다. 참가자 외에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각 대전에 참여한 팀과 우승팀에게는 PSP, MP3 등 푸짐한 상품이 선물로 주어지고, 대전이 벌어지는 현장에 방문하는 방청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카트라이더 1만 루찌, 학용품 세트 등의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해피 주니어 대전'은 5월 10일, '해피 패밀리 대전'은 5월 13일, '해피 스쿨 대전'은 5월 20일, '해피 커플 대전'은 5월 29일에 전파를 탄다. 모두 저녁 7시 30분에 방송될 예정.
퀴니 이현수 국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가족, 친구, 스승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게임 축제를 기획하게 됐다"며 "국민게임페스티벌의 정례화를 통해 건전 게임 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대회는 5월 한달 동안 롯데월드 단지 내 위치한 퀴니 전용스튜디오에서 열리며 개그맨 '정종철'과 '양배추', 방송인 송이진이 진행을 맡는다. 5월 8일까지 퀴니 홈페이지(www.Qwiny.com)를 통해 참가신청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