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마케팅포럼(KGMF), 마케팅 교육과정 개설
KGMF(한국게임마케팅포럼, 회장 박세용 미래넷 게임사업부 부장, www.kgmf.org)는 한국휴렛팩커드(대표 최준근, www.hp.co.kr)와 공동으로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개설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게임 개발 및 운영 실무자들이 게임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과정은 2005년 7월 11일부터 7월 25일까지 총 15일간 21시간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개발 및 운영 실무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 참가할 수 있으며, 교육은 저녁 7시부터 강남 한국휴렛팩커드 교육센터에서 실시된다.
개발 및 운영 실무자들을 위한 이번 마케팅 교육에서는 마케팅 개념 이해, 시장세분화 및 포지셔닝 방법, 게이머의 구매행동 사례분석, 게임관리, 벤치마킹 등을 주제로 KGMF 박세용 회장, 코리아인터렉티브 신대영 이사, ㈜다인커뮤니케이션즈 노영호 대표 등이 강단에 서게 된다.
교육비는 교재비를 포함해 30만원이며 교육 시작 2주전까지 '훈련위탁계약서'를 보내면 고용 보험 환급이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휴렛팩커드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cation.hp.co.kr/schedule/edu_review.asp?ecid=743)을 참조하면 된다.
KGMF의 박세용 회장은 "게임 산업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고 게임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생각해 이번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교육 과정, 세미나, 사례발표회 등을 통해 마케팅을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