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타민', 대대적인 개편

파란은 6일 자사의 게임포털인 '엔타민'의 이름을 '파란게임(game.paran.com)'으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사이트 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포털사이트 '파란'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보다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이루어졌다. 이를 위해 먼저 기존 사이트 이름과 전체 이미지를 포털사이트 파란과 동일한 컨셉으로 변경하여, 파란 사이트 내 게임 서비스로서의 비중을 한층 높였다.


또한 '프리스타일' 등 인기 게임을 홈페이지 정면에 플래쉬 형태로 배치시키는 한편, 게임 카테고리별 배너를 메인 화면에 노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을 손쉽게 선택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19세 미만 회원과 성인회원의 동선을 메인 페이지에서부터 따로 구분하고 게임 카테고리별로 배너를 차별적으로 노출하는 등 성인 게임에 대한 청소년의 무분별한 접근을 막기 위한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이와 관련 파란 게임사업본부 김기영 본부장은 "개편을 통해 포털사이트 파란과의 연계성을 더욱 높임으로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는 전략"이라며 "이와 함께 현재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스타일', '히트프로젝트' 등의 명성을 이을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계속적으로 확보해서, 게임 포털의 선두 자리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