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G, 대회 공식 CPU로 'AMD애슬론64' 선정
CPU 생산업체인 AMD의 64비트 컴퓨터 프로세서인 'AMD 애슬론64'가 e스포츠 메이저리그 WEG의 공식 CPU로 선정됐다.
한국-중국-미국-유럽 등 전세계 4개 권역의 최고급 게이머들이 골고루 참여하는 WEG2005(World ESsports Games)의 주관사인 월드이스포츠게임즈(대표 정일훈, www.theweg.net, 이하 WEG)는 프로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성능 평가와 자체 성능 테스트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AMD 애슬론64 3200 +' 모델을 WEG2005 시즌3의 공식 CPU로 선정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AMD코리아의 김재민 마케팅 총괄 이사는 "그 동안의 시험기를 거쳐 성황리에 대륙 별 예선을 거치는 등 세계 e스포츠 업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WEG와 지속적으로 e스포츠 마케팅에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월드e스포츠게임즈 정일훈 대표는 "향후 AMD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WEG를 함께 세계 e스포츠 표준으로 만들어 가는 얼라이언스(Alliance-연합)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워크래프트3'와 '카운터스트라이크'의 세계 최고 게이머를 뽑는 WEG2005 시즌3은 지난 9월 3일 미국 대표 선발전을 시작으로 전세계 4개 대륙(미주, 유럽, 아시아, 한국)에서 예선을 실시했으며 오는 10월 22일 대망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6주간 본선을 진행하며 12월 10일과 11일 중국 베이징에서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