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그 온라인' 할로윈과 함께 즐기세요

그라비티(대표 류일영)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해피 퍼니 할로윈 이벤트'를 18일부터 11월1일까지 진행한다고 금일(18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할로윈 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로 '글자를 맞추어요!' 이벤트와 'Tricks or Treat!'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이머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프론테라, 게펜, 페이욘, 알베르타, 모로크에 등장하는 데비루치 분장의 NPC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글자를 맞추어요'는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문자 아이템을 통해 'HAPPY' 'FUNNY' 'HALLOWEEN'라는 단어를 조합하는 이벤트로, 문자 아이템은 'Tricks or Treat'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단어 조합에 성공한 게이머는 과자류 아이템이 들어있는 '과자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 세 단어를 모두 조합하여 'HAPPY FUNNY HALLOWEEN'의 글자를 만들면 '호박모자' 아이템을 주는 몬스터 '할로윈 잭'을 소환할 수 있게 된다. 게이머가 '할로윈 잭'이 드롭하는 아이템 '호박모자'를 착용하면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캐릭터의 모든 능력치가 2만큼 상승하며, 악마형 몬스터에게 5%의 데미지 감소, 방어력 2 상승 등의 효과가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방어 2상승의 효과만 지속된다.

'Tricks or Treat' 이벤트는 NPC에게서 받는 퀘스트를 통해 진행된다. NPC가 미니맵에 표시해 주는 네 곳의 장소를 모두 조사하게 되면 게이머에게는 '좋은 일'과 '나쁜 일' 중 한 가지가 무작위로 일어난다. '좋은 일'이 발생하면 '글자를 맞추어요' 이벤트용 글자카드 1개 또는 체력 및 정신력 회복, 기타 아이템 획득 등 게임 진행에 유용한 좋은 일이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나쁜 일'이 생길 경우 체력 또는 정신력이 99% 감소하거나 50% 감소될 수 있다. 이 밖에도 바소리, 위스퍼, 나이트메어 등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할 수도 있다.

그라비티의 류일영 대표는 "'할로윈 이벤트'와 같이 '라그나로크 온라인'이기에 가능한 글로벌한 이벤트를 더욱 많이 기획하여 세계인의 문화코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홈페이지(www.ragnaro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