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하반기 우수게임 공모전 대상 '풍류공작소'

㈜싸이닉소프트(www.cyniksoft.com 대표 김종완)에서 개발중인 온라인게임 '풍류공작소'가 한국게임산업개발원(www.gameinfinity.or.kr 원장 우종식)에서 주최한 국내 최대 게임 공모전 '2005년 하반기 우수게임 공모전' 온라인게임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 온라인게임 부분은 대형 퍼블리싱 업체와 이미 판권 계약을 체결한 작품 등 총 70여편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으며,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시네마틱툰 그래픽과 황폐화된 지구 등의 환경 문제를 다룬 '풍류 공작소'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풍류공작소'는 게임 제목과 같이 게이머들이 직접 자신의 '풍류'를 만들어가는 자유도 높은 시스템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대상으로 문화관광부 장관상과 5,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우종식 개발원원장은 "예년과 달리 우수게임 및 콘텐츠 다변화 부분에 신청한 작품의 개발 완성도가 높았으며, 이번 수상으로 모든 게임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싸이닉소프트 김종완 대표는 "이번 대상 수상이 '풍류공작소'에 많은 힘이 될 것이다. 좋은 게임에 상을 준 것이 아니라 좋은 게임을 만들라고 상을 준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개발에 박차를 가해 내년에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