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코리아, 'PlayNC'프로모션 관련 제휴
AMD코리아(대표 박용진)는 24일 국내 최대 게임 업체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와 국내 게임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왼쪽 박용진대표, 오른쪽 김택진대표
양사는 금일 AMD코리아 박용진 대표 및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엔씨소프트 본사 대회의실에서 엔씨소프트의 게임 포탈인 'PlayNC'의 전략적 프로모션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제휴로 AMD 코리아는 PlayNC에서 제공되는 각종 게임에 자사의 로고 등 자사 관련 이미지를 노출시키거나 AMD 전용 게임 아이템 등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게임 PPL'을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AMD의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AMD코리아의 박용진 대표는 "AMD는 국내 게이머들에게 뛰어난 성능의 AMD 애슬론64 X2와 AMD 애슬론64 FX프로세서를 제공함으로써 듀얼 코어 및 64비트 컴퓨팅 부문의 혁신적인 리더로의 입지를 확립해왔다"며 "AMD코리아는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국내 게임 시장에서의 리더쉽 강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빠르고 손쉬운 접속이 가능한 온라인 게임을 찾고자 하는 게이머들이 늘어감에 따라 게임포탈은 차세대 주요 게임 시장으로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며 "엔씨소프트는 이에 세계적인 CPU 제조업체인 AMD와의 제휴를 통해 PlayNC가 성공적으로 게임포탈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