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헬게이트:런던' 액트 1 완성 버전 공개
'스타크래프트'와 '디아블로'의 아버지인 빌로퍼가 만드는 기대작 '헬게이트 : 런던'의 최근 모습이 지스타2005에서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헬게이트 : 런던'은 사실상 '액트1'의 모든 요소가 구현된 버전으로 특히 전투, 스킬, 다양한 맵 등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의 기본적인 요소를 모두 담고 있었다.
빌로퍼
직접 게임의 설명을 담당한 빌로퍼의 말에 따르면 '헬게이트 : 런던'은 이전까지 등장하지 않았던 독특한 장르라는 것을 고려해 자세한 튜토리얼로 게이머들을 배려하고 있으며 1인칭 슈팅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들을 위해 3인칭 모드, 자동 타켓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 PDA를 통해 맵, 퀘스트 진행상황 등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게임답게 단축창을 사용해 무기를 수시로 교체할 수 있다.
퀘스트는 메인 스토리 퀘스트와 직업별 퀘스트, 일반 수집성 퀘스트 등 세가지 방식의 퀘스트를 제공하며 디아블로처럼 웨이포인트 기능을 제공해 한번 가본 지역은 손쉽게 갈 수 있도록 했다.
아이템은 '디아블로'와 비슷한 방식으로 게임의 설정이 인간과 악마의 싸움이기 때문에 악마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악마의 무기들은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벽에 튕기는 레이저 등 독특한 공격 방식을 가지고 있다.
빌로퍼는 "정확한 개발 진행 스케줄이나 판매 방식 등은 아직 밝힐 수 있는 단계가 아니다."라며 "다만 새로운 캐릭터는 내년 초쯤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질의 응답
Q : 맵이 상당히 복잡해서 아이템 루팅이 쉽지 않을 것 같다. 아이템 루팅 방식은 어떤 방식인가?
A : 아이템은 빛이 나기 때문에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자동 루팅 기능도 제공한다. 또 'ALT'키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 하단에 리스트가 뜨기 때문에 원하는 아이템만 습득할 수 있다.
Q : 액트는 몇개로 구성되어 있는가?
A :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 다만 액트 수는 많은 것보다는 상당히 충실하게 만들려고 노력중이며 템즈강을 무대로 하는 액트라든지 대영 박물관을 무대로 하는 액트 등을 고려중이다.
Q : 판매 방식은?
A : 다운로드가 될지 패키지가 될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Q : 온라인 멀티 플레이는 무료인가?
A : 이것 역시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한빛, 남코와 논의해야 할 문제다.
Q : 멀티 플레이 방식은 디아블로와 비슷한가? 아니면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과 비슷한가?
A : 기본적으로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보다는 디아블로와 유사하다. 아마 길드워의 멀티 플레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