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신제품 '지포스 7800 GTX 512 GPU' 발표

엔비디아는 최근 다양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지포스 7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엔비디아 '지포스 7800 GTX 512 GPU'를 15일 발표했다.

'지포스 7800 GTX 512 GPU'는 컴퓨터 성능 수준 측정을 위한 3DMark05 테스트에서 단일 GPU 기준 세계 신기록을 수립하면서 주목을 받아온 제품.

또한 새로운 GPU는 '지포스 7800 GTX' 이전 세대에 비해서도 33%의 성능 향상을 보이며 앞으로 가장 발매되는 하이 퀄리티의 게임들에서 뛰어날 성능을 구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엔비디아 지포스 7800 GTX 512 GPU'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9.0 쉐이더 모델 3.0, 엔비디아 SLI 기술, HDR 라이팅, 엔비디아 퓨어비디오 기술, 고급 안티알리아싱 알고리즘 등의 최첨단 기술을 지원하고 512MB의 빠른 그래픽 메모리를 탑재하여 뛰어난 3D 그래픽 성능으로 게이머들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엔비디아 데스크탑 제품담당 유제쉬 디사이 총괄 매니저는 "애니메이션 영화제작에 쓰이던 특수 효과를 사용한 새로운 게임들이 앞으로 더 많이 나올 것이며 특히 Monolith Productions에서 개발된 F.E.A.R.은 대다수의 게이머들에게 PC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지포스 7800 GTX 512 GPU' 기반의 그래픽 카드는 아수스, 기가바이트, 사이버파워, 하이퍼 소닉 등 전 세계의 업체들로부터 구입이 가능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kr.nvi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