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 한 해를 정리하는 '제 1회 거상 어워즈' 개최한다
조이온(대표 조성용)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경제 온라인 게임 '거상'(gersang.joyon.com)을 아껴주는 게이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제 1회 거상 어워즈, 거상을 빛낸 당신을 초대합니다'(이하 거상 어워즈) 이벤트를 11월14일부터 12월16일까지 5주간의 기간 동안 진행한다고 16일 발표했다.
2005년 한 해의 활동을 결산하고 게임에 애착을 갖고 활동 중인 '거상' 게이머들에게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자는 취지 아래 진행되는 이번 어워즈는 거상의 총 13개 서버에서 상단을 이끌고 활동 중인 대방(大房)들을 대상으로 최우수 거상, 우리 서버 거상, 거상 인기상, 거상 공로상 등 총 16개 분야를 선정, 수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후보자 등록은 11월14일부터 2주간의 기간 동안 게임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상단의 대방은 홈페이지에 띄워지는 팝업창에서 후보자 참가를 클릭, 정해진 양식에 맞게 입력하면 된다. 그 다음 사진 등록과 선거 유세 문구 등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심에 앞서 게이머들에게 후보자의 됨됨이를 알리는 사전 홍보를 등록하면 되며, 조이온 측은 후보 등록 절차를 마친 모든 대방에게는 게임 내 특수 아이템인 사랑 폭죽 300개를 지급한다.
이후 신청한 대방들을 대상으로 11월30일부터 12월6일까지 예심을 진행하며, 이때 게이머 투표 60%와 후보자 경험치 40%를 기준으로 각 서버군 당 4명을 선발, 총 52명의 인원을 본선 참가자로 선발할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한 대방들은 12월8일부터 14일까지 게이머 투표 60%와 후보자 신용도 30%, 소속 상단원 레벨의 합 10%를 바탕으로 우열을 가리게 되며 최종 결과에 따라 16명이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된다. 조이온 측은 5주간의 기간 동안 상단원들과 함께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대방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수상자 16명 전원을 본사로 초청, 기념 상패를 증정하고 경품으로 거상 핸드폰줄, 거상 2006 캘린더, 백화점 상품권, 외식 상품권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조이온 측은 이번 어워즈에서 최우수 거상으로 선정되는 대방에게는 '환웅의 날개'라는 특수한 효과를 적용시킬 예정이다. 이번 어워즈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환웅의 날개'는 캐릭터의 주변을 날개형상의 은은한 빛으로 감싸 마치 기운을 복돋아주는 느낌을 전달한다. 특히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개인은 물론 자신이 거느리고 있는 상단원을 알리는 절대적인 홍보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는 만큼 이를 얻기 위한 경쟁은 가히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이온의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며, 내년 초까지 고객이 원하는 방향을 적극 반영하여 게임 안정화와 대규모 패치인 '거상 2기'를 진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거상' 공식 홈페이지(gersang.joy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