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스팀' 게임을 바탕으로한 만화 '스팀원정대' 연재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스튜디오 마르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네오스팀'(ns.hanbiton.com)에서 '스팀 원정대' 만화를 연재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스팀 원정대'는 '네오스팀'의 독특한 세계관을 게이머들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한 만화로, 기술국가 로그윌 공화국에 살고 있는 '클로'와 신비국가 엘리어드 왕국의 엘프 '세이'가 행방불명된 '클로'의 아버지를 찾아떠나는 모험기로 그려진다. 열흘마다 업데이트 되는 '스팀 원정대'는 현재 '네오스팀' 홈페이지에 2화까지 연재 중이다.

조만간 업데이트 될 3화에서는 '클로'의 아버지가 있는 디렌 마을로 간 '클로'와 '세이'에게 '폼' 비토가 아버지를 찾아주는 조건을 밝히면서, 본격적인 '스팀 원정대'의 모험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스팀 원정대' 작가 방지연 씨(필명 가온비)는 판타지 소설가로 유명한 방지나씨와 자매로 '그라나도 에스파다' 일러스트 공모전에 참가한 경험을 계기 삼아 '네오스팀'의 '스팀 원정대'를 그리게 됐다.

한빛소프트의 한 관계자는 "'네오스팀' 속에 등장하는 마을과 캐릭터, 몬스터 등이 앞으로 '스팀 원정대'를 통해 다양하게 구성될 것"이라며 "'네오스팀'의 재미있고 흥미로운 요소들을 플레이를 통해 많이 발견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