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어린이 바둑 교육 프로그램 '키즈바둑' 서비스 실시

NHN(대표 최휘영)은 나온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어린이 대상 온라인 바둑 교육 프로그램 '키즈바둑'(kidsbaduk.hangame.com)을 자사의 게임 포털 한게임을 통해서 서비스한다고 1일 발표했다.

'키즈바둑' 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유명 바둑 프로기사의 온라인 바둑 강의 및 1:1 지도대국 서비스를 비롯해서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이용한 체계적인 맞춤 강의로 많은 회원층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어린이 전문 바둑 교육 서비스이다.

특히 바둑 내 계급, 캐릭터등 재미 요소를 첨가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바둑 화면 제공하고 바둑의 역사부터 예절, 대국방법, 기본용어 등을 동영상 만화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보다 재미있게 바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외에도 바둑으로 배우는 한자, 바둑으로 배우는 영어를 비롯해서 과학나라, 두뇌게임 등 바둑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어린이들을 위한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남궁훈 한게임 부문장은 "'키즈바둑' 은 어른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바둑에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흥미 요소를 결합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바둑을 즐길 수 있게 한 서비스"라며 "향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바둑 행사 등을 통해 바둑이 대중화된 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게임 키즈바둑'은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12월 한 달 동안 10판 이상의 바둑을 두는 게이머들에게 자전거, 카메라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