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차기작 '루니아전기' 넥슨닷컴으로 통합 서비스

넥슨(대표 김정주,www.nexon.com)은 올엠(대표 이종명,www.allm.co.kr)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루니아전기'(www.lunia.com)가 오는 6일 게임포털 '넥슨닷컴'과 통합 시스템 가동을 위한 첫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는 넥슨의 '루니아전기' 서비스를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넥슨의 게임 포털 사이트인 '넥슨닷컴'을 통한 로그인 시스템 적용 및 웹런처 가동 테스트, 서버 부하 테스트를 함께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서버 부하 테스트는 서버 수용 인원 내에서 선착순으로 접속할 수 있는 무제한 접속제 시행으로, 많은 게이머들이 참가하는 서버 스트레스 테스트와 안정화 테스트를 동시에 실시하게 된다.

넥슨닷컴 로그인 아이디와 계정을 지닌 넥슨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든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테스트는 오는 6일 5시부터 7일 새벽 2시까지 총 9시간 동안 진행된다.

한편, 양사는 이번 테스트를 위해 '넥슨-루니아전기 퓨전 이벤트'라는 이름을 내 건 웹사이트(lunia.nexon.com)를 특별 제작했으며, 테스터들은 이 사이트를 이용해 테스트에 참여하게 된다.

올엠의 김영국 이사는 "이번 서버 부하 테스트는 오픈 베타를 앞두고 게이머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정된 게임환경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라며 "2006년 최고의 기대작이 될 수 있도록 12월 말에 있을 오픈 베타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