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모바일업체 JAMDAT 인수하고 모바일 시장 진출 선언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와 JAMDAT 모바일은 EA가 JAMDAT 모바일을 인수하기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2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서 EA는 JAMDAT에게 주당 27달러씩 현금으로 지불하고 공개주식 옵션을 총 약 6억8000만 달러에 인수하는 조건으로 JAMDAT를 합병하기로 했다.
EA와 JAMDAT는 합병 후 1차 년도에 '테트리스' '비주얼드' 'JAMDAT 볼링' '니드포 스피드' 'EA스포츠 매든 NFL 풋볼' 'EA스포츠 FIFA사커' 등과 같은 인기 게임을 포함한 50개 이상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EA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래리 프롭스트는 "EA의 JAMDAT 인수는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두 회사는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세계 휴대전화 게임 시장에서 주도적 위치를 차지할 계획이며 JAMDAT 팀이 하루 속히 EA에 합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스앤젤레스에 본부를 둔 JAMDAT는 호놀룰루, 몬트리얼, 도쿄, 런던, 부카레스트, 히데라바드 등을 포함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약 350명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JAMDAT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인 미치 라스키는 "EA와 JAMDAT가 합병하면 주주들에게 이로울 것으로 믿는다. EA 및 EA스포츠의 게임과 '테트리스' '비주얼드' 'JAMDAT 볼링' 등과 같은 JAMDAT의 블록버스터 캐주얼 게임이 결합되면 강력한 제품 라인업이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 회사의 통합 후 JAMDAT의 미치 라스키 사장은 EA의 세계 모바일 게임사업을 총괄하게 되고 두 회사의 모바일 게임 사업은 하나로 통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