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용 게임도 '다운로드 판매 시대' 온다
성인용 게임으로 유명한 해피팩토리에서 성인용 게임 신작을 포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방식으로 판매할 것이라 선언했다.
해피팩토리가 이번에 포털을 통해 출시하는 게임은 최근 영상물등급위원회에서 18세 이용가를 승인받은 '리얼라이즈미'의 무삭제판과 15세 이용가를 승인받은 보드 연애시뮬레이션 게임 ''부킹파라다이스'.
해피팩토리의 한 관계자는 "이 두게임의 경우 패키지로는 판매하지 않고 12월 말경에 해피팩토리 홈페이지를 비롯한 파란닷컴, 드림위즈, 심파일, 맥스엠피쓰리 등에서 다운로드 형식으로 발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얼라이즈미'는 시나리오 라이터를 꿈꾸며 전문학교에 다니는 게임 매니아 주인공이 미소녀 게임의 여주인공을 현실로 불러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현실과 게임 속의 세계를 그린 노벨 타입의 게임. 노벨 타입이란 스토리 상에서 나타나는 분기점에서 게이머가 선택하는 선택지에 따라 다른 여러 엔딩을 볼 수 있는 장르를 말하는 것으로 이미 일본의 미소녀 게임에서는 주류를 이루고 있는 장르다.
특히 이 게임은 일본의 밍크사 원작으로, 해피팩토리는 이번에도 역시 완벽한 한글화는 물론, 일부 CG를 원화단계에서 수정함으로써 무삭제판을 선보일 예정이며, 5명의 여자 캐릭터와의 엔딩을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다른 게임인 '부킹파라다이스'는 원래 일본에서의 원작은 성인용이었지만, 이번에 국내에서 한글화된 제품은 일본에서 드림캐스트용으로 재 구성해 전체이용가로 판매했던 제품. '부킹파라다이스'는 학원이 배경이고 교복이 등장하기 때문에 국내 심의 관련법상 성인용 게임으로는 불가능하여 드림캐스트 버전을 한글화 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두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피팩토리의 홈페이지(www.happyfactory.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