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길드워 월드챔피언쉽' 일정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www.ncsoft.com)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길드워'의 전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길드워 월드챔피언십'(GuildWars World Championship, 이하 GWC)'의 일정 및 진행방식 등 세부 내용을 16일 공개했다.

지난 10월1일부터 3개월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예선을 통해 한국, 북미, 유럽 각 지역별로 총 12개 팀을 선발하게 되며, 이 중 2개 팀을 지역대표로 선발한다. 이렇게 3개 지역에서 선발된 총 6개 팀은 내년 2월16일 대만에서 개최되는 'GWC 최종결선'에 참가, 세계 최고의 자리에 도전한다. 총 10만 달러(US달러)의 상금이 걸려있는 최종결선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팀에게는 우승상금 5만 달러(US달러)가 주어진다.

토너먼트방식으로 12개 팀이 대결을 펼칠 한국 지역 결선은 북미, 유럽의 온라인결선과 달리 1월9일과 10일, 양일간 오프라인으로 펼쳐지며 게임전문 케이블 방송인 온게임넷을 통해 방송 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조우주 길드워사업팀장은 "북미, 유럽 게이머들과 세계 최고를 겨룬다는 것이 'GWC'의 진정한 매력이다. 옵저버모드를 통한 중계방송을 도입하여 2006년에도 지속적으로 'GWC'를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길드워'의 세계래더순위(ladder.guildwars.com) 10위권 안에는 한국, 북미, 유럽 팀이 골고루 포함되어 전반적으로 팽팽한 실력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GWC'의 일정 및 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길드워' 공식홈페이지(www.guildwar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