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새로운 테마 '전래동화 마을' 공개

넥슨(대표 김정주)은 위젯(대표 김재범)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www.maplestory.com)가 오늘 21일 신규 테마 맵인 '전래동화 마을'과 신규 서버 '카디아'를 오픈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마을 '전래동화 마을'은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전래동화들을 소재로 한 마을 맵으로, 동화 속 모습이 그대로 담긴 마을 맵 '아랫마을'과 신규 사냥터 '까막산' 맵으로 구성되어있다. 게이머들은 '전래동화 마을'을 통해서 '흥부와 놀부' '콩쥐와 팥쥐' 등 NPC로 등장하는 옛 이야기의 주인공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달토끼 해당하는 '월묘' 및 호랑이 '호돌이', '호걸', 구미호가 되고 싶어하는 '삼미호' 등 새로운 마을에 어울리는 신규 몬스터들도 대거 추가되었다.

한편, 넥슨은 '전래동화 마을' 오픈을 기념하여 '전래동화 마을 오픈 이벤트'를 오는 1월23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루디브리엄 헬리오스탑의 도서관이나 아쿠아로드의 뾰족한 사각지대를 통해 '전래동화 마을'로 진입하여 특정 퀘스트를 수행함으로써 추가적인 게임 경험치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겨울방학을 맞아 게이머들이 특정 서버에 몰리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18번째 게임 서버인 신규 월드 '카디아'를 추가 오픈하고, 동시에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디아' 오픈 기념 이벤트는 12월21일부터 1월4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카디아'에서는 모든 게이머에게 2배의 경험치가 부여되며, 2배의 아이템 드롭률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신규 월드를 찾은 게이머들에게 게임 머니 '메소'가 정착금으로 지원되고, 전직 캐릭터 중 추첨을 통해서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에서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메이플 포인트'도 추가 지급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넥슨의 한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는 전국의 1,300만 명 회원들이 놀이 문화로 함께 즐기고 있는 게임이다. 겨울을 맞아 게이머분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리고, 그간의 사랑에 감사하고자 새로운 마을과 서버를 오픈하고 이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며 "친구, 친지와 함께 게임을 즐기며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