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디지털, '시티레이서' 대규모 연말 업데이트 실시
현대디지털엔터테인먼트(대표 전동수)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레이싱 온라인 게임 '시티레이서'의 새로운 맵 강남과 중국 상해를 업데이트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새로운 챔피언쉽 맵 강남은 거의 모든 구간이 직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나 도로의 폭이 일정하지 않고, 첫 시작 구간이 직선 코스 안 구조물로 형성된 S자 코스로 되어있고 서킷 후반부에서는 복합 헤어핀 구간이 더해져서 공략이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챔피언쉽 맵 강남은 최고 속도로 승부를 거는 것이 아닌, 가속도와 정확한 코너링에 의해서 승부가 가려질 것으로 보이며 특히 복합 헤어핀 코스에서의 주행이 이 서킷에서 승부의 향배를 짓는 중요한 부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선보였던 상해 맵도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 되었다. 상해 맵도 기존의 서울맵과 같은 그물망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실제 도시를 그대로 구현해 상해의 유명한 관광명소인 예원,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동방명주, 상하이의 정치 문화 중심지인 인민광장, 세계에서 세번째로 높은 금무대하, 세계 건축 박물관으로 불리는 외탄공원 등 상하이의 주요 명소를 누구나 마음껏 달려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대규모 맵 업데이트와 더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아이템 드롭도 함께 업데이트 되었다. 아이템 드롭이란 말 그대로 퀘스트나 배틀을 했을 때, CT머니 보상 외에 일정 확률로 아이템을 보상하는 것으로 상점에서 팔지 않는 아이템이나 희귀한 아이템도 드롭 되어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디지털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아이템 드롭은 코스레코드 퀘스트에서만 드롭되게 되며, 추후에 로드런너, 로드런너 헌터는 물론 배틀, 챔피언 쉽, 다운힐에서도 다양한 아이템을 드롭되게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티레이서' 공식 홈페이지(www.ctracer.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